제4의 물결 ‘감성’을 잡아라
제4의 물결 ‘감성’을 잡아라
  • 이샤론
  • 승인 2011.05.22 23:32
  • 호수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⑬ YES 리더스 기업가정신 특강 - ㈜옥션 창업자 이금룡 회장, 현 코글로닷컴 대표

▲열정적인 강연을 펼치고 있는 이금룡 회장.
지난 11일, 천안캠퍼스 제3과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이금룡 옥션 창업자의 ‘YES 리더스 기업가정신 특강’이 열렸다. 이 회장은 ‘금룡의 강의 안 들으면 빈부격차가 심해집니다.’ ‘위·탄, 동해야 보다 재밌으면 성공한 것 아닙니까’ 등의 재치있는 언변으로 청중을 사로잡았다. 이 회장은 이날 미래의 글로벌 기업인이 되기 위해 대학생들이 갖춰야 할 덕목에 대해 강연했다.
이 회장은 인류가 발전해온 것을 앨빈 토플러가 말한 ‘물결’에 빗대어 설명한 뒤, 급변하는 현대시대에 맞춰 대학생들이 새로 다가올 물결의 주인이 될 준비를 할 것을 충고했다. 또한 이 회장은 “트렌드를 읽고 방향을 잘 설정해야한다”며 제4의 물결로 감성의 물결이 올 것으로 전망했다. 이 회장은 “대학생에겐 변화에 대한 잠재된 상상력이 어마어마하며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며 “제4의 물결인 ‘감성’을 잡고, 그 물결의 주인이 되라”고 덧붙였다.
이 회장은 성공의 가장 중요한 요인으로 ‘인기’를 꼽았다. 이어 호감가는 사람이 될 것을 권장했다. 이 회장은 호감가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상대방을 마음으로부터 존경하고 배려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언제 어떤 사람이 미래의 내 파트너가 될지도 모른다”며 “모든 사람들에게 잘 대해주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 회장은 “진정한 글로벌이란 영어회화실력과 전문적 지식 뿐만이 아닌 다른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출 때 이뤄진다”고 했다. 글로벌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고 가치 있다고 생각하는 분야에 하루에 3시간씩 10년간 투자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회장은 꿈이 있는 사람은 고통스럽거나 힘들지 않다며 “앞으로의 삶 가운데 분명 굴곡이 있고 낭떠러지나 오르막길이 있겠지만, 더 높이, 멀리 보고 참고 견뎌라.”고 학생들을 응원했다.
한편, 이 회장은 30년 동안 신문스크랩을 해왔다고 한다. 역사에 능숙하고 유창한 영어 실력에, 현재의 명성을 갖추기까지 과거 많은 시간을 투자해온 것을 알 수 있었다. 

이샤론
이샤론 다른기사 보기

 sksms9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