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재밌어요”
“한국어 재밌어요”
  • 이샤론
  • 승인 2011.09.06 22:34
  • 호수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교육센터 썸머스쿨 개최 큰 호응 얻어

한국어교육센터는 홍콩홍익어학원생 18명을 대상으로 ‘HONGKONG STUDENTs’ SUMMER SCHOOL’을 개최하였다. 이번 하계 방학에 처음 시행된 이 행사에서 학생들은 지난 7월 25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한 달간 천안캠퍼스 기숙사에 거주하며 수업을 받았다. 한국어 수업은 한국어교육센터 소속인 11명의 전문 강사진과 함께 천안캠퍼스 인문관에서 이루어졌다. 이번 썸머스쿨에서는 한국어 교육 외에도 경복궁, 민속촌관람, 인사동, 명동, 서울남산타워, 놀이공원 등을 돌아보며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해보는 활동들을 가졌다.

썸머스쿨에 참가한 레이럭옌(16세) 양은 “한국의 가수와 대중문화에 관심이 많아 이번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되었다”며 “한국어도 재밌게 배우고 한국 전통과 역사, 문화에 대해서도 더 많이 이해할 수 있게 되어 좋은 경험이 됐다”고 전했다.

행사를 담당한 박청경(한국어교육센터) 선생은 “한국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신청한 만큼 호응이 좋았다”며 “학생들이 우리 대학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대한민국을 보다보니 더불어 우리 대학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게 되고, 추후 우리 대학에 공부하고 싶어했다”고 말했다.

한국어교육센터는 이밖에도 지역에 거주하는 외국인과 다문화가정 이주 여성의 정착을 돕기 위해 ‘국제한국어문화전문가 과정’,‘다문화가정 법률특강’ 등의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지난 봄 학기와 여름 학기동안 우리 대학 한국어교육센터에서는 총 174명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어 교육을 시행하였다.

이샤론
이샤론 다른기사 보기

 sksms9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