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국탐정단 ⑮ 서관
단국탐정단 ⑮ 서관
  • 이영은 기자
  • 승인 2011.09.22 13:35
  • 호수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관이 어디예요?

단국탐정단 ⑮ 서관
도대체 서관이 어디예요?


-금주의 의뢰인 : 김지혜(국어국문·3) 양
수강 신청한 과목의 강의실이 서관 B102? 홈페이지에서 캠퍼스 맵을 찾아봐도 서관은 나와 있지 않습니다. 친구들도 서관이 어딘지 아무도 모르더군요. 서관. 도대체 어디에 있고, 무엇이 있는 건물인가요?

“복지관 뒤, 가장 서쪽에 있는 건물이에요”라는 얘기에 ‘못 봤는데?’하며 출발했다. 서관은 생각보다 가까이 있었다. 아마 주의하지 않고 봐서 몰랐었나 보다. 시외버스 주차장 뒤에 있는 서관은 따로 뚝 떨어져 있지는 않았지만 예대나 사범대 등에서 강의를 듣고 바로 서관에서 수업이 있다면 좀 곤란한 거리였다.
서관은 2011년 6월 15일에 완공된 신축 건물로 산학협력관의 새 이름이다. 지하 2층과 지상 6층으로 이루어진 건물로 산학협력 관련 실험실 및 연구실, 대형 강의실 및 교수 연구실,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의 용도로 쓰일 예정이다.

극장 같은 쾌적한 강의실, 롯데시네마 들어설 수도
서관의 로비는 상경관, 인문관, 사범관과 동일한 화강암 바닥으로 되어있어 외벽과 컬러 등도 다른 대학들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지하로 내려가 보니 다른 대학건물과는 다르게 바닥이 고급 대리석으로 되어있다. 서관 지하에 위치한 강의실은 모두 6개다. 현재 여기서 총 44시간의 수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B105호와 B106호 강의실은 기본 계단식 강의실과 같은 모습이지만 창이 있어 좀 더 쾌적하다. B102, B103호는 파란색 극장식의자가 비치된 강의실이다. 또 B101, B104호는 빨간색 극장식 의자로 되어있는 대형 강의실로 창문도 있다. 우정권(한국어문) 교수에 의하면 이곳에 극장을 유치하기 위해 현재 롯데시네마 등과 협의 중이라고 한다. 만약 성사된다면 서관과 더불어 복지관을 찾는 재학생들의 걸음도 잦아질 것으로 보인다. 1층은 연구실 및 실험실로, 지하 2층은 도자 및 공동 실험실로 쓰인다. 앞으로 필요에 따라 수업에 사용될 장비나 기자재도 계속 추가될 예정이다.

산학협력 관련 연구실 및 다양한 공간 활용 기대
2, 3, 4층은 우리 대학 창업 보육센터 입주기업들의 연구 공간으로 쓰인다. ㈜아이컴포넌트·평판 디스플레이나 지누스·반도체/LCD 부품 등 20여 IT관련 기업들이 현재 입주한 상태다. 창조캠퍼스 지원사업에 선정된 우리 대학 재학생들의 연구실도 2층에 있다. 또 5, 6층에는 영화콘텐츠 전문대학원 유치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우리 대학은 현재 영화콘텐츠 전문대학원 유치를 위해 교과부와 교육부에 신청 중이다.
한편 서관 개관식은 9월 20일(오늘) 11시에 열릴 예정이다.

이영은 기자 lye0103@dankook.ac.kr

이영은 기자
이영은 기자

 lye010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