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준한 노력과 포기하지 않는 도전이 꿈을 성취한다
꾸준한 노력과 포기하지 않는 도전이 꿈을 성취한다
  • 이샤론
  • 승인 2011.09.29 09:51
  • 호수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미희(행정·11졸) 동문 - 아시아나 항공
▲허미희 양의 입사지원 당시

▲아시아나 항공에 입사한 자신만의 합격 노하우가 있다면.
요즘 승무원 학원을 다니는 경우가 있는데 저는 학원은 다니지 않았습니다. 국내항공사를 준비하는 경우에는 학원비에 비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안 된다는 말들이 많았기 때문에 저는 스터디를 구성해 면접을 준비하였습니다. 특히 모의 면접하는 모습을 촬영해서 조금 더 세밀하게 스스로도 피드백을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식상한 답변이 아닌 나만의 참신한 답변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또 승무원 면접 이후를 생각하여 수영도 배우면서 신체검사를 준비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승무원은 면접이 가장 중요합니다. 승무원을 준비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 들어보았을 상명대학교 앞에 있는 ‘떨리지 않게 하는 탕’을 구입해서 먹고 면접에 임했습니다. 열심히 준비한 덕분에 조금도 떨지 않고 면접에 임했고 자연스러운 미소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취업에 있어 학창시절에 가장 도움이 되었던 활동이나 노력이 있다면.
저는 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신한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해피무브 봉사활동, G마켓 해외봉사활동 등의 대외활동을 통해 다양한 인맥과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력서를 작성 할 때 활동했던 경험을 녹여 쓴 것이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 아시아나 항공의 경우 봉사활동 이력에 쓰는 꼭지가 있어 여러 가지 대외활동이 큰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면접장에서 성공하는 비법은.
1차 실무면접 때는 이미지를 많이 보는 것 같습니다. 2차 임원면접 때는 아무래도 1차 때 이미지가 비슷한 사람들이 합격하였기 때문에 2차 임원 면접 때는 답변 내용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스터디를 했을 당시 많은 조원들이 식상한 내용의 답변을 하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면접관들도 하루 종일 똑같은 내용만 들으면 지루할 것입니다. 식상한 내용 말고 자신만의 참신한 대답을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면접을 보는 15분 내내 이가 보일정도로 활짝 웃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자신에게 가장 아름다운 미소를 만드는 연습도 필요 할 것 같습니다. 저 역시 매일 거울을 보면서 계속 미소 짓는 연습을 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승무원은 신체적 비율이 매우 중시되는 만큼 체중조절도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도 면접을 준비할 당시에 다이어트를 하여 저의 키에 대비해 가장 보기 좋은 몸무게를 만들었답니다.


▲승무원이란 직업만의 매력은 무엇인가.
아무래도 여러 나라들을 다닐 수 있다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외에서 머무는 동안 퍼듐이라는 체제비가 나오기 때문에 그 나라의 전통 음식을 비롯해 해외의 이곳저곳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승무원을 하게 되면 부모님의 항공권도 무척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여행을 다닐 수 있다는 것도 큰 매력인 것 같습니다.


▲승무원을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꾸준히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함께 승무원 스터디를 했던 친구들 모두 국내항공사 또는 외항사에 취직을 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 한다면 승무원의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샤론 기자 sksms93@dankook.ac.kr

이샤론
이샤론 다른기사 보기

 sksms9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