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성달성 ② 첫 경험 실패
알성달성 ② 첫 경험 실패
  • 허윤숙 푸른아우성 상담실장
  • 승인 2012.03.13 19:01
  • 호수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일

 

여친이나 저나 첫 경험입니다. 여친도 동의했고 애무도 충분히 했는데 삽입할 때 너무 아파해서 몇 차례 시도했으나 실패했습니다. 제가 뭘 잘 못 한 건지 여친에게 미안하기도 하고 자신감도 없어지고...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사랑하는 여친과의 첫 경험. 남자라면 누구라도 첫 성관계에서 잘 하고픈 의욕과 열정이 넘쳐 나름 이런저런 정보를 접하며 테크닉을 연구하고 사전각본도 준비할겁니다. 그런데 참...아쉽게도 성공적이지 못했나봅니다. 여친이 통증을 호소할 때 많이 당황하셨지요? 뭐가 잘못된 건지 혼란스럽고 님이 미숙한 건가 고민도 되셨을거에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는 일이며 전혀 문제 되지 않습니다. 남녀가 만나 하나가 된다는 것은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일입니다. 이제 한걸음 내디딘 것이며 지금부터 하나씩 맞춰간다 생각하고 조급해 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성관계에 있어 ‘준비’와 ‘과정’으로 나눠서 설명 드릴게요. ‘준비’란, 몸에 관한 지식과 성관계 전 챙겨야할 것들입니다.
 여성의 질은 약 6,400여개의 주름이 진 형태이며 출산 시엔 아기가 지나올 만큼 넓어지는 매우 탄력적인 조직이어서 남성의 성기 굵기나 크기에 크게 영향 없이 삽입이 가능하지요. 하지만 평소 질 입구는 균의 침입을 막기 위해 손가락 하나가 들어가기도 어렵게 조여져 있다 보니 발기된 남성의 성기가 처음 삽입될 땐 여성이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첫 관계이므로 여친도 어색하고 긴장한 상태여서 더욱 감각은 민감해지고 질 근육은 경직될 수 있지요. 처음 삽입 시도 때 통증을 느끼게 되면 이것을 뇌와 세포가 기억해서 재차 시도를 할 때마다 먼저 몸이 움츠러들게 될 수 있습니다. 피임에 대한 언급이 없는데 피임이 제대로 준비되어 있지 않다면 그 부담까지 더해질 수도 있지요.
 다음, ‘과정’으로 들어가 볼게요. 먼저 충분한 애무시간에 대해선 칭찬을 합니다. 애무 없는 삽입이란 여성에겐 최악의 성관계가 된답니다.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만한 방법을 알려드리면, 첫 번째, 님이 했던 손가락삽입시도입니다. 처음 하나가 성공했다면 세 개까지 시도해서 성공하면 삽입을 시도하세요. 두 번째, 체위를 여성이 조절하기 쉬운 여성상위로 바꿔보세요. 세 번째, 오럴 등 성기 삽입 전 질 입구의 긴장 완화에 도움이 되도록 해보세요. 네 번째, 여성이 자신의 손가락을 질에 삽입해보면서 스스로 감각을 체크하는 겁니다. 질에 손가락을 삽입 할 땐 위생 상태에 신경써야하며 손톱에 의해 상처 나지 않게 주의하세요.
 방법을 알려드렸지만 여성에게 이전에 부정적 성경험이 있었거나 성의식에서 걸림돌이 있을 경우엔 마음과 달리 몸이 열리지 않을 수 있으며 특수하게 질 경련이 심한 여성도 있으므로 이런 요인들 점검이 필요한지도 살피세요.

*반갑습니다~ 20대 청춘들의 성 현장을 알성달성코너에서 만날 수 있어 기쁘고 고맙습니다. 함께 고민해서 ‘좋은 성’을 만들어 갈 사명감(^^)이 충분하니 어떤 고민이라도 부담 갖지 말고 보내주세요.(dkdds@dankook.ac.kr)

허윤숙 푸른아우성 상담실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