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성달성 ⑩ 성적매력
알성달성 ⑩ 성적매력
  • 허윤숙(푸른아우성) 상담실장
  • 승인 2012.05.22 16:58
  • 호수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중받아야 할 ‘개인의 性 취향’

달성남 : 여름이 되면 하이힐 신은 여자들의 발에 눈이 가고 발가락이 예쁘면 외모와 상관없이 성욕구가 생깁니다. 당황스럽고 자연스러운 건지 해결방법은 뭔지 궁금합니다.


A: 우와~ 발가락 예쁜 여성이 급 부러워집니다~^^ 생물 진화론에 따르면 성적 매력은 시대에 따라 변해왔는데 원시시대엔 여성의 풍만한 가슴과 엉덩이, 가는 허리 등 생식에 유리한 신체조건과 남성의 강한 근육과 민첩성, 사냥능력 등 임신과 양육에 필요한 경제적 자원들이었지요. 또한 산업 문명의 시대에선 지적수준이나 외모, 경제력, 사회적 위치 등으로 내용이 바뀌었으며 이후 점점 사회가 다변화되고 변화주기가 짧아지면서 모든 분야나 영역들이 세분화되고 구체화되며 새로운 것을 향한 교체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고요. 
 특히 두드러지는 것은 여성의 사회진출이 증가하면서 경제적 능력이 우수한 여성은 남성에게 경제적 자원 의지 정도가 낮아지고 개인적 선호는 더욱 뚜렷해졌다는 겁니다. 이런 여러 요인들로 인해 딩크족, 니트족, 프리터족, 캥거루족 등 각종 신조 커플들이 등장하고 성문화도 영향을 받게 되지요.
성취향이나 성의식, 성행동은 태내에서 이미 시작되어 지금의 내가 있기까지 모든 환경이나 정보, 지식, 직접적 간접적 체험 등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역 추적해보면 님이 예쁜 발가락에 성적 매력을 느끼게 된 계기나 이유도 분명히 있을 겁니다.
 어떤 성취향이나 성행동이라도 개인의 사적인 영역이므로 존중받아 마땅합니다. 주의할 점은 ‘그것들이 나를 포함한 누구에게라도 상처나 피해를 주지 않아야 함’이며 만약 그렇다면 무엇이 잘못되었는지를 반드시 점검해야 한답니다. 많은 경우 성취향이나 의식이 행동으로 표출되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므로 발가락이 예뻐 눈이 간다는 것 자체는 문제가 되지 않으나 그로인한 행동의 영향이나 결과가 어떤지는 살펴야하지요.
부정적 영향의 대표적 경로는 음란물을 포함한 성인물 등 바람직하지 않은 것들 입니다. 부정적 영향은 결과도 부정적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지요. 게다가 성 취향은 시간의 흐름이나 환경, 상황에 따라 바뀔 수도 있어서 예뻐서 선택했던 이성의 발가락이 어느 순간 성적매력을 감소시키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우리에겐 파트너와의 관계를 공고하게 하기위해 상대의 매력을 발견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며 스스로 매력을 소유하거나 개발할 이유이기도 하지요. 
 모든 커플에겐 성적 매력 외에도 인성과 깊은 인간적 교류가 더 중요하지만 요즘처럼 연애가 활발하고 자유체제에선 언제라도 새로운 파트너가 생길 수 있으므로 성적 매력 개발과 유지를 위한 노력은 긍정적으로 평가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제 님이 여성에게 어필하려는 자신의 성적 매력은 무엇인가요? 팁을 드리자면~ 신체적 외모에 비중을 두는 남성에 비해 여성들은 ‘외적매력’에 대해 바람직하지만 그리 크게 중요하지는 않다고 여긴다네요. 여성은 정서교류를 중시한다는 것을 기억하시면 도움이 될 듯합니다.

허윤숙(푸른아우성) 상담실장
www.aoosu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