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개 학과 통합 6개 학과 신설
6개 학과 통합 6개 학과 신설
  • 김예은 기자
  • 승인 2012.09.04 21:02
  • 호수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학년도 적용 제2차 학문단위조정 확정

2014학년도를 기점으로 하는 제2차 학문단위조정 결과가 나왔다. 이번 학문단위조정은 우리 대학 죽전·천안캠퍼스간 중복학과 0%화와 캠퍼스 특성화를 목표로 이뤄졌다. 학과 명칭 및 교과과정이 중복되는 총 6개과가 주요 대상이 됐다.

죽전캠퍼스 영어영문학과는 천안캠퍼스 영어과로 통합된다. 천안캠퍼스의 외국어 특성화에 따른 결정이다. 천안캠퍼스 법무행정학과는 천안캠퍼스 공공관리학과로 통합된다. 이로써 법정대학은 행정복지대학으로 이름을 바꾸고 2013학년도부터 기존의 사회복지학과 외 △공공관리학과 △공공관리학과(야) △사회복지학과 △심리학과 △해병대군사학과 등 5개과가 신설된다. 이어 2014학년도에는 경상대학과의 결합을 통해 △환경자원경제학과 △산업경영학과(야)가 추가된 공공인재대학으로 또 한 번 변경될 예정이다.

천안캠퍼스 국제통상학부는 죽전캠퍼스 경제학부로 통합, 2014학년도부터 경제통상학부라는 이름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천안캠퍼스 경영학부는 죽전캠퍼스 경영학부로, 천안캠퍼스 컴퓨터과학과는 죽전캠퍼스 소프트웨어학과로 통합된다. 천안캠퍼스 국제학부(글로벌경영학)도 죽전캠퍼스 국제학부(국제경영학)와 합친다.

더불어 캠퍼스 특성화에 맞춰 총 6개 학과가 신설된다. 죽전캠퍼스는 영미인문학과를 신설, 실용영어를 제외한 인문학, 지리학 위주로 교과과정을 편성할 예정이다. 천안캠퍼스에는 포르투칼(브라질)어과가 신설된다. 이에 맞춰 기존의 인문과학대학은 외국어대학으로의 변신을 꾀한다.

보건행정학과와 생명의료정보학과도 새로 생길 예정이다. 기존의 간호학과 및 2013학년도부터 신설될 △임상병리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 등과 함께 총 6개학과는 보건과학대학에 속하게 된다. 융합기술대학에는 제약공학과와 디스플레이공학과가 생긴다. 융합기술대학은 기존의 공학대학의 △신소재공학과 △식품공학과 △ 에너지공학과를 포함해 총 5개과로 이루어진다.

한편 대학 측은 9월 내 대학평의원회의 자문을 얻어 학문단위조정안을 확정, 10월 법인이사회의 승인을 받아 11월까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2014학년도 신입생 선발계획을 제출하겠다는 계획이다.

 김예은 기자 eskyen@dankook.ac.kr  

김예은 기자
김예은 기자 다른기사 보기

 eskyen@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