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EP 활약 & 전자정보박람회 & 취업률 우수학과 시상식
GTEP 활약 & 전자정보박람회 & 취업률 우수학과 시상식
  • 이호연 기자
  • 승인 2013.10.30 22:34
  • 호수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EP 중국 상해에서 프로모션 활약

터키에서도 좋은 반응 얻어

우리 대학 글로벌무역전문가 양성사업단(이하 ‘GTEP’, 단장: 정윤세 교수) 학생들이 지난달 25일부터 27일까지 중국 상해 International Expo Center에서 개최된 ‘Paper World China’ 문구조합 부스에 참여해 많은 중국 현지 바이어들과 전 세계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제품에 대한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펼쳤다.
우리나라의 문구류 제품은 중국 대비 우수한 품질과 일본 대비 가격경쟁력이 훌륭하다.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계약유치 활동을 했고, 문구조합 부스에서는 한국에서 개최될 ‘서울 국제 문구-사무기기 전시회(SISO Fair 2013)’ 참여 기업 유치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번 엑스포에 참가한 황규인(무역·3)씨는 “Paper World China 는 여전히 세계 최대 규모의 시장과 동시에 높은 잠재 성장력을 가지고 있다”며 “적극적인 전시회 참여와 홍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함께 참가한 박상현(경영·3)씨는 “거대한 중국시장에 한국의 문구를 알리는데 큰 계기가 될 것”이라며 “추후 한국 문구의 세계 진출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GTEP은 지난 달 12일부터 23일까지 이스탄불 술탄아흐멧 광장에서 열린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 2013’ 전시회에 참여해 2천불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고도의 기술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터키 전 지역에서 관심이 높은 우리나라 화장품에 대한 홍보가 중점적으로 이뤄졌으며, 유럽과 아시아를 잇는 지역인 이스탄불이기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우리나라 화장품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3253@dankook.ac.kr

 

취업률 우수학과 시상식

죽전 화공·천안 역사 1위


지난 1일과 2일, 죽전·천안 캠퍼스에서 취업률 우수학과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취업률 우수 학과를 포상해 격려하고 향후 취업률 향상을 위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매년 열리는 행사다. 2013년 졸업자 취업통계 조사결과발표에 따른 취업률 우수학과는 전년대비 학과별 취업률 상승률, 타 대학 비교 취업률 순위, 취업자 수 등을 합산해 선정된다. 올해는 죽전캠퍼스 화학공학과와 천안캠퍼스 역사학과가 캠퍼스별 1위를 차지했다. 1위 학과에는 2백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호연 기자 hostory3253@dankook.ac.kr

 

2013 전자정보 박람회

지난 2일 죽전캠퍼스 퇴계기념중앙도서관 3층 로비에서 ‘2013 전자정보 박람회’가 열렸다. 전자정보 이용교육이 진행됐으며, 14개 사업체가 참여했다.
이호연 기자 hostory3253@dankook.ac.kr

이호연 기자
이호연 기자 다른기사 보기

 hostory3253@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