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산업계 관점에서 본 대학평가 정밀화학분야<화장품> 최우수 선정
2013년 산업계 관점에서 본 대학평가 정밀화학분야<화장품> 최우수 선정
  • 채미듬 기자
  • 승인 2014.05.27 16:54
  • 호수 13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화학공학과의 꾸준한 노력들이 결실을 맺고 있다.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발표한 ‘2013년 산업계 관점 대학평가’ 결과에서 정밀화학(화장품)분야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이번 대학평가의 항목은 전자반도체, 정보통신, 컴퓨터(SW), 정유석유화학, 정밀화학(화장품) 5개 분야였으며 전국 43개의 대학들이 참여했다. 특히 이번 2013년 대학평가 정밀화학 분야에서 처음으로 최우수 선정이 되었다.

우리 대학 화학공학과는 산업기술이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 현장에서의 전공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기 위해 교과목 이수체계를 산업계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편성하고,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화공종합설계 교과목을 운영 중이다. 더불어 지식재산권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현 시점에서 지식재산관련 교과목을 개설·운영하고 있다.

화학공학과에서는 학생들의 취업활성화를 위해 현직에서 일하는 졸업생들을 초청하여 재학생들을 위한 취업설명회를 시행하기도 했다. 이우걸(화학공) 교수는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대학에서 충분한 경험 축적을 위한 도움을 줄 것이고 다양한 실험실습 장비를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으며 “전국에서 최우수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정밀화학 분야의 산업계에서 우리 대학 화학공학과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 한다”고 전했다. 또 이 교수는 “우리 학과 소속 교수님들도 지금까지 학과발전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왔는데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채미듬 기자 52090697@dankook.ac.kr
채미듬 기자
채미듬 기자 다른기사 보기

 52090697@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