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작품 ‘철원기행’ 뉴커런츠상 수상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 작품 ‘철원기행’ 뉴커런츠상 수상
  • 채미듬 기자
  • 승인 2014.11.06 23:33
  • 호수 13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무총리상·장관 표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쾌거를 이뤄

우리 대학 구성원들의 역량이 교 · 내외 전역에서 발휘되고 있다. 지난 달 2일에 개막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우리 대학 영화콘텐츠전문대학원의 작품 철원기행’ (프로듀싱 이임걸, 스크린라이팅 박진수, 감독 김대환)이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뉴커런츠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아시아 신인 감독상으로, 신임 감독들의 장편영화 중에서 선정되며 3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에 앞서 지난 달 14일에는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열린 세계 표준의 날 기념식에서 최승훈 특임부총장이 근정포장을 수상했다. 최 특임부총장은 한의학기술 국제표준화를 달성한 성과를 인정받았으며 2003~2008년까지 WHO 서태평양지역의 전통의학 자문단으로 근무하며 전통의학 표준화를 주도하기도 했다.

또한 제1회 전국대학미술공모전에서 우리 대학 동문 이상용(서양화·14 ) 씨가 최우수상을 수상 했다. 이번 공모전은 작품 발표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대학생들에게 작품 발표 기회와 함께 개성적이고 창의적인 작품 발표의 장을 제공한 대회였다. 최우수상을 받은 이 씨는 서양화과에서 배웠던 교육이 좋은 양분이 되어 뿌리를 내렸기 때문에 이번과 같은 결실을 얻을 수 있었다. 앞으로도 모교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작가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김영준(과학교육·98 ) 동문, 차광호(사학·00 ) 동문은 지난 달 18일에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성두현 출판부 과장은 지난 달 20일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채미듬 기자 coalema@dankook.ac.kr

채미듬 기자
채미듬 기자 다른기사 보기

 coalema@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