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알짜기업 1.쥬비스
당신이 몰랐던 알짜기업 1.쥬비스
  • 김채은
  • 승인 2015.03.18 01:30
  • 호수 138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들을 생각하는 친사회적 기업
‘고객에게 허튼짓 하지 않는다’는 모토 아래 올바른 다이어트 문화를 확립하고자 하는 기업이 있다. 2012년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에 빛나는 ‘쥬비스’가 그 주인공이다. 서울특별시 강남구에 위치한 쥬비스는 14년 만에 하나의 기업에서 7개의 계열사까지 확대하며 빠른 발전을 이뤘다. 계열사는 △쥬비스 △푸드밸런스 △쥬비스 아카데미 △쥬비스 비만 연구소 그리고 외식 사업 분야인 △오율 △이로울리 마지막으로 이 모든 계열사의 홍보 마케팅을 대행하는 △제이에이스 컴퍼니로 구성돼 있다.

쥬비스는 다이어트와 운동 컨설턴트, 컨시어지 파트 분야의 채용을 진행한다. 식품영양학과, 체육 관련 학과, 심리학과 전공 출신의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인재를 채용하고 있다. 해당 전공자가 아닐 경우, 쥬비스 아카데미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해야만 지원할 수 있다. 자격증을 취득한 응시자에게는 별도의 가산점을 주는 혜택도 있다.

외식 사업부의 경우 조리사와 홀 매니저, 푸드 컨설턴트 분야에 대한 채용이 진행되며, 푸드 컨설턴트 자격증이 있을 경우 가산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쥬비스 임용하 그룹장은 “우리 기업은 무엇보다 기본과 원칙을 중요시하는 회사”라며 “입사 시, 항상 모든 것에서 이에 어긋나지 않는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상당수의 기업에는 존재하지만 쥬비스엔 없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비정규직이다. 교육을 통해 직원을 성장시키기 위해서다.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전체 교육과 직급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매월 필독서 제공을 통한 독서교육까지 진행된다. 아울러 올해부터 일의 성과를 낸 직원에게 더 높은 연봉을 주는 성과연봉제를 도입해 회사의 이익을 직원들과 함께 나누고 있다. 이 밖에 직원들이 다양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직급별로 복지 포인트를 제공해 연중 언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푸드밸런스와 이로울리에서는 직원들의 식사를 제공해 직원들의 건강 증진에도 힘쓰고 있다.

한편, 쥬비스는 (사)한국시각장애인여성회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캄보디아 어린이를 위한 우물 지원 사업과 같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플랜코리아와의 협약을 통해 전 직원이 매월 1만 원씩 해외아동을 후원하는 활동을 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김채은
김채은

 32141246@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