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말풀이
십자말풀이
  • 이용호 기자
  • 승인 2015.09.22 15:31
  • 호수 139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로열쇠 ★

② 제3자에게 신용이나 가지고 있는 부동산을 담보로 약정서를 작성해 필요한 만큼의 현금을 빌려다 쓰는 빚을 일컫는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이 비율이 4년 전 대비 10.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④ 지난 15일, 죽전캠퍼스 분수대 광장에서 ○○○○○○(이)가 열렸다. ‘내일을 위한 SOLUTION’을 슬로건으로 내걸었다.
⑥ 9·15 학총의 의결 정족수를 채우지 못해 총학은 수렴된 의견을 통해 ○○안을 내놨다. 
⑦ 취업을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능력이 중요시 되고 있다.
⑨ 청나라와 일본이 조선의 지배권을 놓고 1894년 7월 25일부터 9년간 벌인 전쟁.

★ 가로열쇠 ★
① 2015년 무한도전이 개최한 가요제. 인천광역시와 강릉시를 연결하는 고속도로 위에서 열렸다. 
③ 우리 대학에서 대학생들의 가계 부담을 줄이기 위한 등록금 납부 방법으로 카드납부제의 대안으로 도입하고 있는 제도. 
⑤ 지난 15일 죽전캠퍼스 ○○○○○에서 약 160여명의 대의원과 함께 9월 정기대의원총회를 개최했으나, 의결 정족수 부족으로 회칙과 감사규정의 개정에 대한 의결이 이뤄지지 못했다.
⑧ 단대신문은 매주 ○○○에 발행됩니다.
⑨ 정부가 노사정 대타협을 계기로 청년일자리 해결을 위한 ○○○○펀드 조성사업을 내놨다. 박근혜 대통령은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일시금으로 2천만원을 기부했다.

정답을 메일로 보내주세요!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드립니다. dkquiz@dankook.ac.kr

지난호 담첨자는 장화섭 씨 입니다. 단대신문으로 방문해 상품권을 수령해 가시길 바랍니다. 

이용호 기자
이용호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091008@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