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DEX 소프트웨어, 교육 자료로 전면 활용
AFDEX 소프트웨어, 교육 자료로 전면 활용
  • 전경환 기자
  • 승인 2015.11.04 17:23
  • 호수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1일 천안캠퍼스 율곡기념도서관에서 우리 대학이 (주)MFRC로부터 4억 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기증받았다. (주)MFRC는 우리 대학과 주기적인 강의교류와 소프트웨어의 문제점 호환·피드백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 대학에 기증된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AFDEX(Adviser for Forging Design EXpert)’는, 주로 소형 금속, 나사못 등 단단한 형태를 구성하기 전에 깨지지 않도록 단조공정을 설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자료와 도면을 기계에 입력하면, 단조·압연·압출의 전통적 가공 공정과 기술자의 창의력이 담긴 특수 공정이 2차원이나 3차원으로 해석된다.

AFDEX 소프트웨어는 우리 대학의 교육 자료로 다방면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이를 토대로 ‘신금속재료’ 강의가 개설됐으며 그 외 재료강도학, 재료역학, 소성가공학 등의 실습 강연에 활용된다. 또한 내년부터 연5회씩 소프트웨어 활용 기술 교육이 필요한 산업체 재직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실시될 계획이다. 이는 산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프로그램으로, 교육을 이수한 학생들은 자동차 금속 부품, 석유화학, 소프트웨어 업체로의 진출 및 취업 시에 유리하다.

한편, AFDEX 소프트웨어 담당자 최용(신소재공) 교수는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로 실습이 가능해져 전문성이 더욱 강화될 것”이며 “더욱 많은 학생들이 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오픈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유선준 링크사업단 교수 또한 “현재 국내 100여개 업체에서 자동차 부품디자인, 성형, 불량개선 해석 등에 실제로 사용되고 있다며. 기증받은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실습교육으로 학생들의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경환 기자
전경환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154039@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