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상막하65. 반신욕 카페 vs 안마 카페
막상막하65. 반신욕 카페 vs 안마 카페
  • 전경환 기자
  • 승인 2015.12.01 20:24
  • 호수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느긋이 즐기는 ‘반신욕 카페’ 지친 심신에 적격, 가볍게 즐기는 ‘안마 카페’

평범한 카페는 가라! 최근 낚시 카페, 방 탈출 카페, 사주?타로 카페 등의 이색 카페가 우후죽순 생겨나 사람들의 발걸음을 사로잡고 있다. 다양한 이색 카페 중에서도 밀려있는 과제와 다가오는 시험에 대한 스트레스와 부담감을 떨치기 위해 전경환 기자와 이상은 수습기자가 합정동에 위치한 ‘반신욕 카페’ 토토로의 숲과 가산디지털단지에 위치한 ‘안마 카페’ 퍼스트 클래스를 찾았다. <필자 주>


△ 분위기
●전경환 기자 ‘반신욕 카페’에 들어서면 편백의 건강한 향이 기분 좋게 풍긴다. 여기에 효소차, 꽃차의 그윽한 향과 더불어 잔잔한 음악까지 더해지니 마음이 편안해진다. 테마에 맞게 전체적으로 차분한 분위기다. ‘안마 카페’는 백화점 내부에 위치해 반신욕 카페보다는 활발한 느낌이다. 세계지도와 함께 방마다 지정된 행선지 이름들이 눈에 띈다. 실제로 여행하는 것 같은 느낌과 탁 트인 공간 덕에 숨이 트인다.
●이상은 수습기자 ‘반신욕 카페’는 주 고객층인 여성을 고려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부드럽게 흘러나오는 음악과 여기저기 들어찬 귀여운 인형들은 여심 저격! 물론 남성들에게도 부담스럽지 않을 정도다. ‘안마 카페’는 ‘여행’이라는 컨셉에 맞게 여행의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실내장식들이 곳곳에 놓여있다. 일등석 못지않은 시설은 실제 비행기의 모습과 많이 닮아있다. 개별적인 공간이 블라인드로 구분돼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 피로회복
●전경환 기자 ‘반신욕 카페’에는 물이 필요 없는 건식 반신욕기가 갖춰져 있어 옷을 갈아입는 수고 없이 간편하게 반신욕을 즐길 수 있다. 원적외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전자파의 영향이 우려될 수도 있지만, 편백에서 나오는 피톤치드가 중화작용을 한다고 하니 안심이다. ‘안마 카페’에선 전신 안마와 함께 눈 안마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부위에 집중 안마를 받을 수 있어 뭉친 근육을 효과적으로 풀어준다. 안마를 받고 나면 피로가 싹 날아가 나른해진다. 그동안 과제나 시험에 치여 피곤했던 사람에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이상은 수습기자 ‘반신욕 카페’의 반신욕기는 실내 온도에서 시작해 60°까지 1시간 동안 서서히 올라가도록 설정돼있지만, 본인의 체질이나 기호에 맞춰 조절할 수 있다. 반신욕은 여성들이 많이 겪는 수족냉증이나 생리 불순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성들에게 더욱 추천한다. ‘안마 카페’에선 부분강화코스, 활력코스를 포함한 총 6가지의 코스가 제공되는데, 그중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면 된다. 그날의 몸 상태를 말하면 직원이 필요한 코스를 추천해주기도 한다. 전신 안마와 눈 안마 모두 15분 동안 받는다. 생각보다 안마의 강도가 높아 15분이라는 시간이 결코 짧게 느껴지지 않는다. 눈 안마기에서 흘러나오는 클래식 음악은 마음의 여유까지 되찾게 해준다.
 

△ 서비스
●전경환 기자 ‘반신욕 카페’엔 커피, 스무디, 샌드위치, 떡 등의 다양한 먹거리가 있다. 일단 음료를 주문하면 반신욕은 시간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반신욕을 하면서 입이 심심하다면 음료와 디저트를 주문해보자. 모든 메뉴는 5천원대에 구입할 수 있으며, 꽃차는 리필이 가능하다. 반면 ‘안마 카페’에선 6천원으로 전신 안마와 눈 안마, 무료 음료까지 모두 이용 가능하다. 무료 음료에는 커피, 구기자차, 오미자차가 있다. 무료 음료로 부족하다면 에이드, 스무디, 커피 그리고 빙수까지 추가적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기호에 맞게 선택하자.
●이상은 수습기자 ‘반신욕 카페’에선 먹거리 외에도 편백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제품을 팔고 있다. 주방 식기부터 베개와 경침, 그리고 반신욕기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안마 카페’에서는 5만원(10회), 10만원(20회)의 가격으로 회원권을 살 수 있다. 안마 카페를 종종 이용할 계획이라면 회원권을 사용하는 편이 합리적이다.


이런 사람들에게!
추운 겨울날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고 싶은 당신, 편안한 공간에서 자유를 만끽하고 싶은 당신, 자연 친화적인 공간에서 치유 받고 싶은 당신 ‘반신욕 카페’를 추천!
쌓여있는 피로와 스트레스를 즉각적으로 해소하고 싶은 당신, 활기찬 공간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은 당신, 잔뜩 경직된 온몸에 여유를 주고 싶은 당신 ‘안마 카페’를 추천!


전경환·이상은 수습기자 dkdds@dankook.ac.kr

전경환 기자
전경환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154039@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