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해지는 과제, 10만원 프로젝트 [DKU News 보도영상]
행복해지는 과제, 10만원 프로젝트 [DKU News 보도영상]
  • 최유정 기자
  • 승인 2015.12.03 2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제'하면, 한숨부터 나오곤 하죠?
그런데 지난 18일, 사회과학관의 한 수업에서 행복을 느끼게 해주는 과제가 있었습니다.

해당 수업은 10만원으로 남을 행복하게 해주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5개 조로 나뉘어진 학생들은 지원받은 10만원으로 도시락을 전달하고 초등학생을 상담해주거나 소외계층 아이들과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행복을 전해주었습니다.

이휘영(행정학과 14학번) -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좋은 말씀도 많이 들었거든요. 저희도 행복해진 의미에서 되게 뜻깊은 프로젝트였던 것 같아요.

남민지(행정학과 13학번) - 사람들이 받으면서 웃는 모습을 보면서 되게 기분이 좋았어요. 뜻깊은 일을 한 것 같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오히려 행복을 ‘받았다’며 기쁜 반응을 보였습니다.


송운석 교수님(행정학과) - 학생들은 너무 경쟁 사회와 자기를 위한, 자기만족에 중독되어 있다고 봐요. 눈을 돌려서  ‘상대방을 기쁘게 하는 것에 대한, 우리가 어떻게 하면 할까’라는 고민하는 시간을 주고 싶어서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과제를 진행한 송운석 교수님은 앞으로도 이 행복 프로젝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행복은 한 방향으로 흐르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마음 속에서 고루 퍼진다는 것을 알 수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영상취재- 디보이스 보도팀

리포터- 이상철 아나운서

최유정 기자
최유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chldbwjd12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