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1학기 개편 교양 코너
■ 2016년 1학기 개편 교양 코너
  • 단대신문
  • 승인 2016.03.10 18:04
  • 호수 139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학기를 맞아 교양 코너를 새롭고 알차게 개편했다. 지난 학기까지 연재됐던 ‘역사고백’과 ‘당신의 심리학’은 방향 개선 및 보수를, 이번 학기에 신설한 ‘단대 재테크’와 ‘고전을 읽어주는 기자’는 학생들의 시각에 맞는 내용으로 꾸렸다.          <편집자 주>


역사고백

2016학년도를 맞아 ‘역사 GoBack’이 생생한 역사 현장을 간다. 기존의 ‘역사 GoBack’이 역사적 인물, 자신의 이야기를 소개했다면, 개편된 코너에선 역사 현장의 속 이야기를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연재 중간 필자와 함께한 기자들의 답사 후기도 기대해 달라.

 

당신의 심리학
이번 학기 ‘당신의 심리학’에선, 학생들에게 심리학이라는 학문을 보다 친숙하게 만들기 위해 심리학의 전반적인 개괄 및 소개가 연재될 예정이다. 다양한 분야의 심리학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당신에게 심리학이 더 가까워질 수 있길 바란다.

 

단대 재테크
‘단대 재테크’는 대학생 누구나 따라할 수 있는 돈 모으는 재테크 팁을 소개해주는 신설 코너다. 7천명이 가입한 재테크 카페, ‘대학생 재테크 이야기’의 운영자 김나연 작가(블로그: 요니나)가 우리 대학 학생들을 위해 생생한 금융 이야기를 펼칠 예정이다.

 

고전 읽어주는 기자
겨울방학 중, 인문학도 기자들이 직접 고전소설을 손에 들었다. 바로 독자에게 고전이 딱딱하지만은 않다고 알려주기 위해!
2016학년도 새 개편 코너 ‘고전을 읽어주는 기자’에서는, 동서양을 막론한 매력적인 고전들을 기자의 시각으로 풀어나갈 계획이다.

단대신문
단대신문 다른기사 보기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