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상막하69.천안 - 동그라미 식당 vs 운영 식당
막상막하69.천안 - 동그라미 식당 vs 운영 식당
  • 전경환 기자
  • 승인 2016.04.05 19:29
  • 호수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수하고 정겨운 맛이 일품 ‘동그라미 식당’ vs 속을 풀어주는 개운함의 절정 ‘운영 식당’

우리 대학 천안캠퍼스의 대표 맛집으로 ‘동그라미 식당’과 ‘운영 식당’은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다. 두 음식점 모두 가정집을 연상케 하는 푸근한 인테리어에 정겨운 한식 메뉴들로 차림표가 구성돼 학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두 맛집 사이에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면 여길 주목할 것!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인 ‘부대찌개’ 2인분을 기준으로 김수민 기자와 전경환 기자가 두 식당의 모든 것을 낱낱이 파헤쳐봤다.
<필자 주>


 

▲ 동그라미 식당 '부대찌개'

 

▲ 운영 식당 '부대찌개'

 

△ 구성
●김수민 기자 ‘동그라미 식당’의 부대찌개는 햄이 많이 들어가 햄을 좋아하는 기자의 취향을 저격한다. 그 외의 재료로는 투박하게 썰어 넣은 대파, 가지런한 두부, 라면사리, 콩나물이 들어갔고, 그 위를 덮은 치즈 한 장이 대미를 장식한다. ‘운영 식당’의 부대찌개는 비교적 김치가 많이 들어갔다. 또한 팽이버섯을 넣어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전경환 기자 ‘동그라미 식당’은 총 5가지의 반찬이 나온다. 계란말이와 어묵볶음, 양에 맞게 덜어 먹을 수 있는 깍두기와 배추김치가 제공된다. 마지막 반찬인 짭조름하고 고소한 콩자반은 어떤 메뉴와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리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운영 식당’의 반찬은 7가지로 콩자반을 제외한 4가지의 반찬은 동그라미 식당과 같다. ‘운영 식당’만의 반찬은 아삭한 오이소박이, 향이 좋은 시금치볶음, 입맛을 살려주는 마른새우마늘종볶음으로 반찬만으로도 벌써 한 상이 가득 찼다.

△ 맛
●김수민 기자 ‘동그라미 식당’의 부대찌개는 구수한 맛에 충실하다. 짜지도 맵지도 않아 누가 먹어도 부담이 없다. 통통한 햄과 소시지는 식감을 더한다. 국물이 살짝 걸쭉하고 맛이 깔끔하다. ‘운영 식당’의 부대찌개는 김치가 많이 들어가,  얼큰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곳에서의 한 끼를 추천! 매콤한 국물에 어울리는 소주 한 잔이 간절하다. 하지만 약간 짠 편이니 맛이 다소 자극적이라고 느껴질 수 있다.


●전경환 기자 ‘동그라미 식당’의 부대찌개는 목 넘김이 부드럽다. 양파의 단맛과 다진 소고기, 숙주나물이 어우러져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햄에 비해 두부가 적어 국물이 조금은 기름지게 느껴진다. ‘운영 식당’의 부대찌개는 강렬하다. 큼지막하게 썰려 들어간 김치가 시원함과 얼큰함을 담당하고, 대파와 팽이버섯이 아삭한 식감을 살려주며 감칠맛을 더한다.

△ 가격 및 서비스
●김수민 기자 ‘동그라미 식당’에서는 대부분의 메뉴를 5천원에 즐길 수 있다. 현금 결제 시 밥 추가가 무료! 후식으로 제공되는 요구르트는 식사 후 텁텁해진 입안을 달콤함으로 채워준다.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운영 식당’의 음식들은 모두 4천원에서 6천원 사이의 저렴한 가격이다. 맛있는 반찬은 무한제공이니, 맘껏 즐기자.


●전경환 기자 ‘동그라미 식당’은 아담한 규모의 덕에 사장님이 가까이 계셔서 말하지 않아도 알아서 반찬을 더 챙겨주시곤 한다. 부모님 같은 정겨움을 느낄 수 있다. ‘운영 식당’의 부대찌개는 6천원으로 ‘동그라미 식당’보다 비싸지만, 양 역시 더 많다. 또한 입식의 자리가 많은 ‘동그라미 식당’과 달리 큰 규모의 좌식 자리가 마련돼 식사를 편히 즐길 수 있다.
<본 평가는 기자의 주관적인 견해임.>
 

 

김수민·전경환 기자 dkdds@dankook.ac.kr

 
   ★★★★★한줄 별점 평
    김수민 기자
햄이 푸짐하고 구수한 맛!
‘동그라미 식당’ 별점 ★★★★☆
김치가 많이 들어가 얼큰한 맛!
‘운영 식당’ 별점 ★★★☆☆

    전경환 기자
집 밥이 그리운 날, 가벼운 한 끼!  
‘동그라미 식당’ 별점 ★★★★☆
속을 풀고 싶은 날, 든든한 한 끼!
‘운영 식당’ 별점 ★★★★☆

전경환 기자
전경환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154039@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