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말풀이
십자말풀이
  • 장혜지 기자
  • 승인 2016.09.07 10:43
  • 호수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

① 1977년 9월 문화방송에서 시작한 대학생을 위한 가요경연대회로 대학생들의 건전한 음악생활 향유와 건전한 대중음악의 발전을 기치로 내걸고 해마다 열리고 있다.

③ '웃음 속에 칼을 감추고 있다'라는 뜻으로, 겉으로는 웃는 낯으로 상냥하게 대하지만 마음 속으로는 상대방을 해칠 뜻을 품고 있음을 비유하는 고사성어이다. 

 특정 인기연예인의 사생활,일거수일투족까지 알아내려고 밤낮없이 해당 연예인의 일상생활을 쫓아다니며 생활하는 극성팬을 지칭한 표현. 

⑤ 콜레라균의 감염으로 급성 설사가 유발되어 중증의 탈수가 빠르게 진행되며, 이로 인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는 전염성 감염 질환이다.

⑥ 노동력을 제공한 반대급부로 받는 대가.개인은 근로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서 발생하는 소득을 얻게 된다.

⑧ 곤충(昆蟲)의 번데기가 변태(變態)하여 성충이 되는 일 

 

<<세로>>

대학 재학 중 이자상환의 부담이 없이 학업을 수행하고, 졸업 후 소득수준에 따라 원리금을 상환하는 제도를 말한다.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피해를 상징하는 상징물로 2011년 12월 14일 민간단체 정대협이 중심이 돼 서울 종로 주한 일본 대사관 앞에 처음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에 30여 개가 있음

석가모니불이 죽을 때 동서남북에 각각 한 쌍씩 서 있었던 사라수. 동쪽의 한 쌍은 상주와 무상을, 서쪽의 것은 진아와 무아를, 남쪽의 것은 안락과 무락을 북쪽의 것은 청정과 부정을 상징한다.

브러더(brother)와 로맨스(romance)를 합친 신조어로, 남성 간의 애틋한 감정 또는 관계를 뜻한다. 이는 노골적으로 동성애를 드러내기보다는 남성 간의 알 수 없는 미묘한 감정 또는 우정 등이 중심이 된다.

2016년 8월 5〜21일 브라질에서 열린 제31회 하계올림픽

장혜지 기자
장혜지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154028@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