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IN단국: 국제학생과 함께한 추석맞이 [DKU News]
문화IN단국: 국제학생과 함께한 추석맞이 [DKU News]
  • 김민준 기자
  • 승인 2016.09.29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U News] 문화IN단국: 국제학생과 함께한 추석맞이

우리 대학 국제학생회 GTN에서 진행하는 체육대회 및 추석 행사에 나와있습니다. 행사는 체육관, 대운동장, 혜당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추석맞이 제사, 한국무용 공연, 태권도, 박 터트리기 등을 즐기는 학생들의 얼굴엔 환한 보름달처럼 웃음이 가득합니다.

...

[닉/ 프랑스 국제학생
오늘 한국의 추석을 기념하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한국의 전통) 게임을 했고, 점심식사도 맛있었습니다. 친구들도 정말 좋습니다.]

국제학생들과 함께 행사를 즐기면서 한국의 전통문화와 놀이에 대해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해 줄 수 있었습니다.

[이재동 교수님/ 국제처장
우리 단국대학교 국제처에서 국제 유학생들을 위한 추석 맞이 문화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한국의 문화를 (국제 유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외국에 와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의 외로움을 달래주고 학생들이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행사를 주최하게 되었습니다.]

[하인태/ 국제학생회 GTN 회장
외국인 친구들이 저희가 준비한 (행사를) 아주 기쁘게 참여해줘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국제처 선생님, 국제처장님뿐만 아니라 모두가 (열심히) 지원해주시고 도와주셔서 오늘 정말 즐거운 체육대회였던 것 같습니다.]

먼 한국 땅에 와서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우리나라의 명절 문화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오는 9월 15일 대 명절 추석이 다가옵니다. 그리운 고향집에 가서 가족들과 따뜻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디보이스 김현섭입니다.

영상 취재 : 김민준 영상기자
리포터 : 김현섭 아나운서

김민준 justin8037@naver.com

김민준 기자
김민준 기자

 justin8037@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