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제 33대 총학생회장 선거 후보자 인터뷰
천안 제 33대 총학생회장 선거 후보자 인터뷰
  • 전경환·이영선 기자
  • 승인 2016.11.08 11:58
  • 호수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호 1번 오늘 보다 더 나은 내일을 위한 행복한 ‘동행 선거운동본부’

“권리·복지·소통 증진을 위해 동행하는 학생회”

정후보 이재권(녹지조경·3)│부후보 김경민(수학·3)

“진정한 약속으로 변화하는 학교를 만들겠다. 학생의 권리와 복지 증진을 꿈꾼다. 더 이상 바라보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직접 다가가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에 적극 나서 학생들과 함께 동행하겠다.”

▶ 이번 선거에서 가장 대표하는 공약은.
첫 번째는 학생의 권리를 보장하는 것이다. 성적 공지제도와 시험지 열람제도 등으로 성적 정정기간을 늘리고 피드백을 받아 성적에 대한 의문을 해소할 것이다. 두 번째는 학생의 복지 증진이다. 24시간 강의실 대여와 시험기간 숙박사업으로 학생들의 불편을 해결할 생각이다. 세 번째는 학생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것이다. 카카오톡 옐로아이디를 활성화하고 더욱 많은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이다.


▶ 상대 후보자와 비교했을 때 본 운동본부의 강점은 무엇인가.
첫 번째는 ‘함께’ 하려는 모습이다. 학생들의 이야기를 통해 학내 애로사항을 신속히 파악하고 해결할 것을 약속한다. 두 번째는 ‘소수의 의견까지 듣는 노력’이다. 학내 외국인 학생들도 엄연한 우리 대학 학생이다. 그들이 갖는 불편함에도 끊임없이 신경 쓸 것이다.


▶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세상에 필요한 사람은 많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아니라 한 가지 일을 하더라도 누군가에게 도움을 주는 사람이다. 강조하는 세 가지 ‘권리·복지·소통’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 신뢰를 중시해 현실적으로 공약이행이 가능하면서 학생들에게 가장 필요한 사항들을 꼽았다. 보다 나은 학교생활을 만끽할 수 있도록 학생들과 끝까지 함께 동행할 것이다.

기호 1번 공약
1. 시험성적 오픈제도·시험지열람제도·성적 공지 제도·강의평가제도 개선해 성적에 대한 의문 해소와 학생의 학습권 보장
2. 카카오톡 옐로우 아이디로 질의응답이 가능한 소통 기능 활성화
3. 온라인으로 학기당 문제점 설문조사 실시해 더욱 많은 학생 의견 적극 반영
4. 24시간 강의실 대여를 통해 학교생활 내 편의 마련
5. 흡연부스 설치를 통해 학내 흡연으로 인한 피해 최소화
6. 학내외 음영지역 가로등 설치해 늦은 밤 하교하는 학생들에게 안전한 귀가길 마련
7. 단과대 편의시설 확충(편의점 및 카페 설치, 휴게실 환경 개선 및 핸드폰 충전시설 설치, 프린트실 추가설치)
8. 다양한 봉사활동 추진으로 천안시복지재단과 연계해 농촌봉사뿐 만이 아닌 학생맞춤형 봉사활동 프로그램 제공


기호 2번 너와 나, 하나되는 우리! ‘어울림 선거운동본부’

“일만 이천 학생들이 소통하는 어울림의 장”

정후보 이현서(미생물·3)│부후보 홍명성(신소재공·3)

두 개의 음이 함께 울렸을 때 나는 아름다운 소리를 ‘어울림 음정’이라고 한다. 일만 이천 학우들과 어우러져 우리 대학에 아름다운 어울림 음정이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 이번 선거에서 가장 대표하는 공약은.
7번 공약은 ‘소통하라 단국인, 단과대 간 정기간담회’으로 학생들과의 어울림을 총학생회의 근본으로 생각했다. 전달식으로만 행해졌던 기존 시스템에서 벗어나 학생들과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것이다. 매달 각 단과대 별로 희망 참여자와 함께 식사하는 자리 또는 다과 시간을 가지며 학생들과 학생회 간의 참된 소통을 이루어내고자 한다.


▶ 상대 후보자와 비교했을 때 본 운동본부의 강점은 무엇인가.
상대 후보자를 비교할 것이 아니라 선의의 경쟁자로서 다가갈 것이다. 상대 운동본부의 공약과 생각을 바탕으로 어울림 총학생회의 생각을 재정비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의 권리실현을 위해, 대학의 발전을 위해 언제든지 학생들의 의견을 대표하고 이행하고자 큰소리를 내는 떳떳한 학생 대표가 되겠다.


▶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은.
한 발자국이라도 더 가까이에서 한 명이라도 더 많은 학생들과 어울리기 위해 선거 유세에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임하고 있다. 학생들과 소통하는 이 순간 느꼈던 즐거움을 다양한 활동으로 모든 학생들에게 돌려주고 싶다. 대학교를 바꾸는 원동력은 바로 학생들이다. 우리 대학 학생들의 소신과 의견을 투표를 통해 힘껏 나타내줬으면 좋겠다.

기호 2번 공약
1. 단국인의 투표로 결정되는 축제 라인업(축제의 시행 방향, 초청 연예인 라인업 등을 사전 투표로 진행해 학생 손으로 축제를 결정)
2. 단과대별 편의점 증설 및 도시락 메뉴의 다양화
3. 식당 품질 개선 및 복지 제도 강화(여성 용품 자판기 설치, 남학우 휴게실 설치 및 예비군 조식 제도 실시, 교재 중고장터 및 다양한 학생 사업 실시)
4. 우리 대학 통학버스 버스 카드제 도입 및 가격 인하
5. 정문 만들기(학교의 입구이자 얼굴인 정문을 만들어 소속감과 애교심 증진)
6. 문화 공간 조성(서울의 남산타워, 남해 독일마을과 같은 우리 대학의 상징이 될 수 있는 문화 공간 조성할 예정)
7. 총학생회와 단과대 간 정기 간담회 실시(현재 의견 전달 시스템은 총학생회 측까지 간혹 전달이 되지 않는 불편이 있다. 소통의 부재를 없애기 위해 식사나 다과시간을 가질 예정)
8. 노후화 된 강의실 환경 개선

전경환·이영선 기자
전경환·이영선 기자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