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 문화 체험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민속 문화 체험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 전경환 기자
  • 승인 2016.11.08 12:08
  • 호수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민속촌에서 가시지 않은 여흥을 이어가고 싶다면 이 글을 주목하라. 전국 각지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민속 체험 행사! 그중에서도 볼거리가 넘치는 세 가지를 소개한다. 방문하지 않고는 못 배길 콘텐츠가 가득한 현장에서 오늘만큼은 넘치는 흥을 자제하지 않아도 괜찮다.

 

우리나라 전통문화에 빠지다 <2016 언양 읍성 민속놀이마당>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언양 읍성 북문 행사장에서 진행되는 ‘언양 읍성 민속놀이마당‘은 다양한 민속놀이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통문화 행사다. 언양 읍성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장군체험, 망루체험 등의 군영체험을 비롯해 울주군의 문화적 역량을 모을 수 있는 성 쌓기, 미니줄타기 등의 생활체험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하다. 평양예술단의 공연부터 전통연희난장과 고풀이 굿까지 눈앞에 펼쳐지는 흥겨운 우리 춤사위와 가락에 빠져보자.

한국 문화의 우수한 멋과 맛을 느껴보다 <2016 코리안 페스티벌>

오는 12일 캐롤톤 H마트 오미식당 뒤편 주차장에서 진행되는 ‘2016 코리안 페스티벌’ 행사에서는 태권도, 북춤, 광개토대왕 사물놀이, 강강술래 등의 한국 전통문화 공연과 더불어 래퍼 ‘G2’와 록그룹 ‘노브레인’의 공연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공연 외에도 지름 8피트 크기의 큰 솥에 함께 비빔밥을 만들어 먹는 시간과 김치를 담그는 프로그램이 기획됐다. 또한 한국 민속 박물관에서 다듬이질 시연과 독도의 아름다운 풍경사진전을 만나볼 수 있다.

한·중·일 젓가락 문화로 하나가 되다 <2016 젓가락 페스티벌>

오는 10일부터 27일까지 청주첨단문화산업단지 일원에서 ‘젓가락페스티벌’ 행사가 진행된다. 한·중·일 3국이 젓가락이라는 공통된 문화콘텐츠를 특화해 벌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3국의 젓가락장단 공연, 젓가락 신동 선발대회, 음식·다도·술 등의 문화체험, 젓가락 장인 시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젓가락으로 엿볼 수 있는 그들의 삶, 멋, 흥을 통해 3국의 문화를 알아보자. 또한 우리나라 최초의 젓가락협동조합 ‘가락공방’이 참여해 내 젓가락 만들기 체험도 진행하니 나만의 젓가락을 만들어보는 것은 어떤가.

전경환 기자
전경환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154039@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