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캠퍼스 대학생활상담센터, 다양한 주제의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천안캠퍼스 대학생활상담센터, 다양한 주제의 집단상담 프로그램 진행
  • 남성현 기자
  • 승인 2016.11.15 22:52
  • 호수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천안캠퍼스 대학생활상담센터에서 △알쏭달쏭 대인관계 △나의 사랑 유형은? △영화/사진 보며 힐링하기 △꽃과 나무로 푸는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오는 15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집단상담 프로그램은 학생이용 빈도를 높이기 위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주제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얻은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되었으며, 학생들의 대인관계와 진로에 대한 고민을 집단상담을 통해 풀어보는 것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집단상담 프로그램 중 영화·사진 보며 힐링하기는 영화와 사진을 통해 자신의 감정을 풀어내면서 어떤 느낌을 받을 수 있는지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꽃과 나무로 푸는 스트레스 관리의 경우 실제로 꽃을 심고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자연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의 대상에 대해 대학생활상담센터 관계자는 “마음의 상처가 있지 않더라도 누구나 와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사람 앞에서 자기 생각을 터놓고 말한 뒤 다양한 의견들과 견해를 들음으로써 자신을 객관적으로 돌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집단상담의 경우 직접 신청을 해야 하는 부담감 때문에 망설이는 학생이 많다”며 “누구나 자유롭게 마음을 나누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다면 혼자서 해결하려 하지 말고 언제든지 방문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알쏭달쏭 대인관계 프로그램은 오는 15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매주 화요일 인문대학 429-1호에서,  ‘나의 사랑 유형은?’과 영화·사진 보며 힐링하기 프로그램은 다음달 7일까지 매주 수요일 인문대학 324호에서 열린다. 꽃과 나무로 푸는 스트레스 관리는 다음달 8일까지 매주 목요일 인문대학 522호에서 진행된다.

남성현 기자
남성현 기자 다른기사 보기

 PDpotter@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