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말 풀이
십자말 풀이
  • 장혜지 기자
  • 승인 2017.03.14 09:30
  • 호수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

 

② 비럭질은 여럿이 함께 하지 않는다는 뜻으로, 어떤 것을 요구하는 사람이 여럿이면 그것을 얻기가 어려움을 이르는 말.

④ 상품에 가입한 기간에 시중금리가 아무리 큰 폭으로 변하더라도 이자율이 변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⑥ 폭파 위력이 수 kt 이내의 효율성과 경제성이 높은 전술핵무기(Tactical Nuclear Weapon)로, 군사목표를 공격하기 위한 야포와 단거리 미사일로 발사할 수 있는 핵탄두, 핵지뢰, 핵기뢰 등을 포함한다.

⑧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피해를 상징하는 상징물. 2011년 12월 14일 민간단체 정대협이 중심이 돼 서울 종로 주한 일본 대사관 앞에 처음 설치한 것을 시작으로 국내외에 30여 개가 있음

⑨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로, 미국이 추진하고 있는 미사일 방어체계의 핵심요소 중 하나이다. 적의 탄도미사일 공격으로부터 방어할 목적으로 제작된 공중방어시스템 배치를 말한다.

 

 

<<세로>>

① 감염으로 발생되는 인축(人畜) 공통 전염병.가축의 경우 이 병은 법정전염병으로 규정되고 있으며 주로 소·산양·돼지의 생식기관과 태막(胎膜)에 염증을 수반하여 유산과 불임증을 나타낸다.

③  노동조합 그 밖의 근로자단체의 통제 아래 사용자 또는 그와 거래관계가 있는 자의 상품이나 서비스의 구입을 거부하는 쟁의행위를 말한다.

⑤ 김정일 북한 전 국방위원장의 장남. 1990년대 후반부터 2000년대 초까지 북한 권력 세습의 후계자로 떠올랐으나, 2009년 이복동생 김정은이 후계자로 내정되면서 후계 구도에서 밀려났다.

⑦ 대통령 ·국무총리 기타의 행정부 고급공무원이나 법관과 같은 신분보장이 되어 있는 공무원의 위법행위에 대하여, 국회의 소추(訴追) ·심판에 의하여 또는 국회의 소추에 의한 다른 국가기관의 심판에 의하여, 이를 처벌하거나 파면하는 특별한 제도.

⑨ 어떠한 사물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구체적인 사고나 생각이나 판단, 추리를 거쳐서 생긴 의식 내용.

 

 

 

 

 

 

장혜지 기자
장혜지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154028@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