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말 풀이
십자말 풀이
  • 장혜지 기자
  • 승인 2017.03.21 10:45
  • 호수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

② 여러 나라에서 사용하는 장관의 한 종류이다. 의미하는 바는 나라마다 다르다. 행정부 장관 중에 제일 높은 직위이며, 우리나라의 경우 외무부 장관과 동일하며 직위는 미국 각부 장관 중에 가장 서열순위가 빠른 장관이다.

④ 범행의 경중에 따라 일수를 정하고 피고인의 재산 정도를 기준으로 산정한 금액에 일정 비율을 곱해 최종 벌금액수를 정하는 식이다. 벌금을 소득의 많고 적음에 따라 달리 부과해야 적절한 징벌효과가 나올 수 있다는 발상에서 나온 제도다.

⑥ 개인의 저택. 또는 고관(高官)이 사사로이 거주하는 주택을 관저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⑧ 공무원을 강제로 퇴직시키는 처분. 해직 제도의 일종으로서 강제 퇴직이라고도 부른다. 파면은 징계를 받은 공무원의 교정(矯正)을 목적으로 하는 처분이 아니라 그 공무원을 공직에서 내쫓아 버림으로써 공직내의 질서를 바로 잡고 인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처분인 것이다.

 

<<세로>>

① 헌법재판소에서 헌법과 법률을 바탕으로 그 양심에 따라 독립하여 재판권을 행사하는 재판관.

③ 헌정사상 초유의 탄핵이 인용이 됨으로써,대선시기가 5월초 바로 장미가 만발하는 시기여서,’ㅇㅇ ㅇㅇ'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다.

④ 모두가 함께 사직원을 제출한 것

⑤ 직원들의 업무능력 및 성과를 등급별로 평가해 임금에 차등을 두는 제도.

⑦ 수면의 여러 단계 중 빠른 안구 운동이 일어나는 기간. 뇌 활동이 상당히 일어나고 있음을 시사하는, 전압이 낮고 빠른 불규칙적인 파들이 나타나는 동시에 체위근은 다른 수면 단계보다 더 이완 상태에 있다. 따라서 깊은 잠과 선잠을, 그리고 깊은 잠이나 선잠으로 분류되기 힘든 특징들을 조합해 놓은 상태이기 때문에 역설적 수면이라고도 한다.

 

 

 

 

 

장혜지 기자
장혜지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154028@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