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말 풀이
십자말 풀이
  • 장혜지 기자
  • 승인 2017.04.12 01:11
  • 호수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로열쇠 ★

①  선거 때 입후보자 혹은 정당이 유권자에게 하는 공적 약속으로 후보자의 정견이나 신념을 기초로 한다.이것은 당선되면 가급적 지켜야 하며, 부득이한 사정으로 이행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사과를 하고 이해를 구하여야 한다.


② 바르지 않고 썩을 대로 썩은 모습. 사회 구성원이 권한과 영향력을 부당하게 사용하여 사회질서에 반하는 사적 이익을 취하는 것을 말한다.

④ 금융기관에서 취급하는 일반적인 신용대출에 비하여 그 상환능력이나 담보능력이 우월하고 타 상품에 비해 대손의 비율이 적어 대출이 상대적으로 용이하다.

⑦ 610년 무함마드가 창시한 종교. 알라에 절대적으로 귀의한 자를 의미한다. 회원의 명확한 교회조직이 없기 때문에 정확한 수는 알 수 없지만 현재 전세계에 약 13억 명이 있다고 한다.

⑧ 끌어서 높은 곳으로 옮김. 장해를 수리하기 위하여 해저선(海底線)을 부설선으로 이동하는 것.
 


★ 세로열쇠 ★

① 독점규제법 또는 독점금지법이라는 용어로도 사용된다. 자본주의 사회의 효율성과 민주성의 기초가 되는 경쟁의 원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마련된 제도적 장치이다.
 
⑤ 사업자가 협약, 협정, 의결 또는 어떠한 방법으로 다른 사업자와 서로 짜고 물건의 가격이나 생산량 등을 조정하는 방법으로 제3의 업체에 대해 부당하게 경쟁을 제한하거나, 이를 통해 부당한 이익을 챙기는 행위를 말한다.

⑥ 환각을 일으키는 마약의 일종으로 잎과 꽃에서 얻어지는 물질로 마리화나 라고도 한다. 중앙아시아 원산의 삼과 식물로 한해살이풀이다.

⑦ 컴퓨터실 내는 적절한 방재 설비가 이루어져 있고 무인화되어 있으며, 조작원 또는 방재 관리자(경비원, 관리인 등)가 건물 내 혹은 동일 구내에 대기하고 있으면서 만일의 재해 발생시에 컴퓨터실 기타의 필요한 장소로 급행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컴퓨터 시스템의 운용 형태.

장혜지 기자
장혜지 기자 다른기사 보기

 32154028@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