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담 235. 블라인드 채용
웅담 235. 블라인드 채용
  • 단대신문
  • 승인 2017.08.29 14:53
  • 호수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일러스트 장혜지 기자

지난달부터 공공기관의 블라인드 채용이 시행됐다. 적용대상은 공공기관 332곳과 지방공기업 149곳으로, 입사지원서에는 증명사진이나 생년월일 등 직무와 관계없는 개인정보를 적을 수 없다. 이에 대한 의견이 대립하는 가운데, 우리 대학 학생들의 의견을 물었다. <편집자 주>

 

블라인드 채용이 도입된다면 학력과 학점이 아닌 기업 자체 시험이나 인·적성검사 등이 새로운 평가 기준이 된다. 이는 학력, 학점보다 객관성이 떨어지며 공정성 또한 약화할 것이다.
오연화 (수학교육·4)

블라인드 채용은 우리 사회에 깊숙이 자리 잡은 혈연·지연·학연과 외모지상주의를 타파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 이는 우리나라가 능력 중심 사회로 가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김도영(환경원예·1)

찬성한다. 불공평하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겠지만 열심히 노력한다면 충분히 원하는 기업에 들어갈 수 있을 것이다. 취업 준비는 나의 사회적 배경이 아니라 노력에 달린 일이기 때문이다.
황영란(생명과학·4)

학력이나 학점은 개인 노력의 결과다. 입시를 위해 고등학교 때 했던 노력이나 대학에서 좋은 학점을 얻기 위해 노력했던 것이 취업 시 반영돼야 한다. 블라인드 정책은 이러한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 것이다.
박인찬(경제·3)

취업준비생은 블라인드 채용을 위한 또 다른 스펙을 준비해야 할 것이며 면접의 비중도 높아져 채용과정이 길어질 우려가 있다. 면접을 통해 지원자의 다양한 면을 파악할 수 있을지도 미지수다.
박찬식(분자생물·2)

요즘 대기업이 인서울 대학 중에서도 상위권 대학 출신만을 채용한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다. 대학만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않는 블라인드 채용은 많은 학생에게 새로운 기회로 작용할 것이다.
박이신(해병대군사·1)

블라인드 채용도 실력 위주로 뽑습니다. 필기나 실기시험으로요. 그렇다면 자신의 좋은 능력을 스스로 선보여서 채용되는 건데 뭐가 불만이에요. 되레 학벌로 뽑혔다는 비아냥 안 받고 오히려 더 좋지요.
현덕(단쿠키)

학벌은 그 사람을 나타낼 수 있는 최고의 스펙 중 하나
기돌이(단쿠키)

단대신문
단대신문 다른기사 보기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