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국·자주·자립의 70년 [DKU News]
구국·자주·자립의 70년 [DKU News]
  • 이종현 기자
  • 승인 2017.11.02 1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U News] 구국·자주·자립의 70년
 
2017년은 우리 대학의 개교 7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그 의미를 담아 이곳 난파음악관 콘서트홀에서는 개교기념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그 현장을 생생하게 전해드립니다.
 
11월 2일, 우리 학교 개교 70주년 기념식에서는, 장충식 이사장, 장호성 총장 외 학교 구성원 600여명이 참석하여 자랑스러운 단국의 70주년을 함께 축하했습니다.

[장호성/ 단국대학교 총장
오늘 우리는 참으로 뜻깊은 날을 맞이하였습니다. 1947년 오늘 교육이라는 숭고한 뜻을 바탕으로 국가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 양성의 소명을 가지고 장형 선생님과 조희재 여사님께서 민족사학 단국대학교를 설립하셨습니다.]
 
또, 근속교직원 표창, 이사장 및 총장 공로표창, 범은학술상의 시상이 이루어졌고, 개인수상으로 총 211명, 단체수상으로 세 부서가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장종현/ 백석대학교 총장
훌륭한 동문이 많은데도 부족한 저에게 이렇게 귀한 상을 주신 것은 단국인으로서의 무게와 교육계를 위해 더욱 열심히 봉사하고 헌신하라는 격려로 여기겠습니다.]
 
장종현 백석대학교 총장의 답례사를 끝으로, 기념식 참석자 모두가 교가제창을 부르며 다시 한 번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기념식을 마쳤습니다.

1947년, 구국·자주·자립의 이념으로 설립된 우리 학교는 70년 동안 장대한 발전을 이뤄왔습니다. 우리 학교의 7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오늘을 새 역사의 원년으로 하여 세계로 도약하는 민족사학이 되길 기원합니다. 디보이스 황성연입니다.

영상취재: 이종현 영상기자, 정용환 영상기자
리포터: 황성연 아나운서

 

이종현 기자
이종현 기자

 jongxian7906@gmail.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