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산링크스쿨 융합·연계전공 신설
다산링크스쿨 융합·연계전공 신설
  • 양민석 기자
  • 승인 2018.03.07 00:01
  • 호수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차 산업혁명 따른 융합형·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

우리 대학 다산링크스쿨에서는 이번 학기부터 융합·연계전공을 신규 운영한다. 죽전캠퍼스에서는 스마트로봇융합전공, 미래지능마이크로융합과정, 문화예술CT마이크로융합과정이, 천안캠퍼스에서는 토탈분석기기융합학 연계전공이 신설된다.

스마트로봇융합전공은 다학문 융합을 통한 로봇 작동 메커니즘 및 로봇(인공) 지능 분야의 핵심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핵심교양, 다산링크스쿨의 융합 소양, 4개 학과(전기전자공학부·기계공학과·응용컴퓨터공학과·소프트웨어학과)의 전공과정, 공과대학의 융합기초 과목을 포함해 총 130점 이상의 학점을 취득해야 이수가 가능하다.

미래지능마이크로융합과정과 문화예술CT마이크로융합과정은 재학생 개개인의 세부 전공을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핵심역량 및 현장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한 기술융합교육을 실시한다. 미래지능마이크로융합과정은 소프트웨어학과, 문화예술CT마이크로융합과정은 음악대학 내 모든 학과의 전공선택 과목을 포함해 15점 이상의 학점을 취득해야한다. 또한 공통적으로 다산링크스쿨의 융합소양 과목 5점 이상의 학점이 요구된다.

토탈분석기기융합학 연계전공은 메디바이오 분야에서 활용되는 분석기기 관련 실무형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3개 단과대학(자연과학대학·융합기술대학·생명자원과학대학)의 전공 과목과 다산링크스쿨의 토탈분석기기융합특성화코스 과목에서 36학점 이상의 학점을 취득해야 이수가 가능하다.

다산링크스쿨은 1학년 2학기 이상을 이수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학과(전공) 인원을 모집하며, 학사팀에서 마련한 전과 절차에 따라 매년 1월 중에 모집인원을 선발한다. 융합전공 이수자는 해당전공을 주전공 또는 다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으며, 연계전공 이수자는 해당 전공을 다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다. 문화예술CT마이크로융합과정 이수자는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또는 전공 이수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한편 지난해 9월 신설된 다산링크스쿨은 I-다산LINC+사업단 내에서 산학협력 관련 모든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단과대학이다. 다산링크스쿨은 교내외 산학협력 경험 및 자원을 바탕으로 학생, 학교, 기업이 연계되는 3자 맞춤형 산학협력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다산링크스쿨 장승준 학장은 “기업의 상황에 맞는 인력 수요를 바탕으로 그에 맞는 융합형 인재양성 교육과정을 유동적으로 개설하고 운영하는 새로운 형태의 단과대학”이라며 “주전공의 한계를 뛰어넘어 시대에 맞는 다양한 공부를 하고 싶은 학생이 있다면 언제든지 다산링크스쿨의 학과(전공)에 참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양민석 기자
양민석 기자 다른기사 보기

 shepherdboy@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