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자말풀이 (18년 5월 넷째주)
십자말풀이 (18년 5월 넷째주)
  • 채은빈 일러스트 기자
  • 승인 2018.05.23 12:15
  • 호수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로열쇠
1. 전기전도도에 따른 물질의 분류 가운데 하나로 도체와 부도체의 중간영역에 속한다. 순수한 상태에서는 부도체와 비슷하지만 불순물의 첨가나 기타 조작에 의해 전기전도도가 늘어나기도 한다.
2. 갱단의 보스로서 만년에 직감하는 필연적인 한계 앞에서 고민하다가 죽어가는 인간상을 그린 미국영화. 1972년 프랜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의 작품.
3. 사자성어. 전혀 손대지 않은,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가리킴. 자연에 거스르지 않고 순응하는 태도를 뜻하기도 한다.
4. 범인과 증거를 찾고 수집할 수 있도록 법적으로 부여받은 수사기관의 권리.
5. 1991년 12월 소비에트사회주의공화국연방(The Union of Soviet Socialist Republics, 약칭 USSR, 즉 소련)이 해체되면서 구성된 독립국가연합(CIS)을 구성한 공화국의 하나로 그 주축이 되는 국가이다. 


세로열쇠
1. 어떤 기간에 가장 많이 팔린 물건. ‘인기 상품’으로 순화. (예시: 이번 달 ㅂㅅㅌㅅㄹ 도서는 <모든 순간이 너였다>이다.)
2. 우주선이 우주 공간에서 다른 비행체에 접근하여 결합하는 일. 우주결합 이라고도 한다.
3. 어떤 일에 대하여 권위를 내세우거나 권위에 순종하는 사고방식 또는 행동양식. 지배자의 독단적 지배력이나 권위에 의해서 질서를 유지하려는 행동양식
4. 사진관의 촬영실. 특정한 스승을 중심으로 한 예술가의 집단. 화실(화가나 조각가가 그림을 그리거나 조각하는 따위의 일을 하는 방)의 잘못.
5.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벼)과 ㄷㄴㅁ아과에 속하는 상록성 여러해살이 식물의 총칭. 줄기가 꼿꼿하고 둥글며 속이 비어 있다. 생장 방법은 땅 속 줄기는 옆으로 뻗어 마디에서 뿌리와 순을 틔움으로써 자연 번식한다.


 

1442호 십자말풀이 정답
1442호 십자말풀이 정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