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캠퍼스 취·창업지원처, 취업 역량 키우는 '1일 취업캠프' 진행
천안캠퍼스 취·창업지원처, 취업 역량 키우는 '1일 취업캠프' 진행
  • 김민제 기자·김달해 수습기자
  • 승인 2018.05.23 17:21
  • 호수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중 다양한 창업 특강도 마련돼

지난 16일 천안캠퍼스 학생회관 405호에서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한 ‘1일 취업캠프’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의 전반부는 ‘나만의 역량 스토리 만들기’, 후반부는 ‘직무 분석 및 경력 관리’라는 주제로 강연이 진행됐다.


주로 1~2학년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프로그램에서는 자기 분석을 통한 ‘강점 파악하기’, ‘역량 정의하기’라는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진로를 확고히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3~4학년이 주로 수강한 두 번째 강연에서는 ‘희망 직무 파헤치기’, ‘진로 취업 알짜 정보’ 등의 활동을 통해 직무를 파악하고 직무와 관련된 역량을 어떻게 키워나가야 할 것인지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그 뿐 아니라 학년별 경력관리방법에 대해 탐색하는 등 직무와 관련해 정확한 지식을 요구하는 최근 추세를 고려한 직무 분석에 초점을 맞춘 활동이 진행됐다.
이 밖에도 천안캠퍼스 취·창업지원처에서 5월 한 달간 다양한 취·창업특강 및 설명회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 학년을 대상으로 주제에 따라 특강, 캠프, 설명회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구성돼 있다.


오는 23일에는 ‘글로벌 청년 사업가 양성프로그램’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죽전캠퍼스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일정 양성과정을 수료한 학생에게 ‘대우기업’이 아시아 4개 국가의 회사에 취업알선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다양한 주제의 창업 특강도 준비돼 있다. 오는 30, 31일에는 각각 ‘창업과 아이디어’,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융합형 인재’라는 주제로 강연이 이뤄진다. 창업 과정에 있어 필수적인 실전 마케팅 관련 역량 강화, 효과적인 아이디어 도출법,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4차 산업과 자신의 전공을 접목시킬 수 있는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포털 공지의 프로그램 홍보 링크를 통해 절차에 따라 신청하면 된다.

 


김민제 기자·김달해 수습기자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