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전한 단대신문
발전한 단대신문
  • 김명연(무역·1)
  • 승인 2018.05.25 17:34
  • 호수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험이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가기 위해 제일 먼저 본 것은 단대신문이다. 궁금증을 마음에 품고 신문을 읽어 나갔다.
 

가장 관심이 갔던 것은 서남대학교(이하 서남대) 폐교에 대한 기사였다. 올해 초 서남대 학생의 특별편입이 큰 화제가 됐다. 나는 이에 대한 천안캠퍼스 학생의 입장을 SNS로 접했다. 그들은 특별편입과 같은 이례적인 중대한 사안은 학교구성원의 동의가 선행됐어야 한다며 일방적인 통보를 한 대학을 강하게 비난했다. 또한 입시 결과에서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천안캠퍼스 학생은 서남대의 특별편입을 달가워하지 않았다. 이에 기분이 상한 서남대 학생과의 대립하는 모습이 안타까웠다. 두 입장 모두 이해가 되면서도 자세한 내막을 알지 못해 그냥 지나쳤는데 서남대의 실상과 마주하니 많은 생각이 든다. 대학이 폐교돼 학생과 교직원 모두 한순간에 보금자리를 잃었을 뿐만 아니라 인근의 상가 등 모든 경제가 침체됐다. 폐교로 인한 여러 피해를 놓치고 나의 관점인 나무에만 집중하고 있었는데 생생한 취재를 통해 숲을 보는 눈을 깨달을 수 있었다.
 

또한 한동헌(철학·18졸)에 대한 기사는 대학생에게 큰 희망을 불어넣었다. 특히 ‘자신이 처해있는 현실에 불평하지 않고 할 수 있는 만큼 노력할 것을 강조했다'는 부분이 기억에 남는다. 그동안 오지도 않은 미래에 한숨만 쉬었던 나의 모습을 반성하는 계기였다. 앞으로 미래를 대할 때 낙관적인 자세를 가져야겠다고 느낀 좋은 취재기사였다. 
 

언론의 힘은 구독자의 생각에 영향을 미칠 때부터 발휘된다고 생각한다. 그런 부분에서 이번 단대신문은 굉장히 유익했다. 유익함이 발행마다 배가 되는 단대신문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