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우들을 위한 다양한 학생지원센터 [DKU News]
학우들을 위한 다양한 학생지원센터 [DKU News]
  • 이다연 기자
  • 승인 2018.10.11 0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U News] 학우들을 위한 다양한 학생지원센터

우리 대학 학우라면 누구나 학생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모든 기관을 적극적으로 이용 중인 학우들은 그리 많지 않을 텐데요. 많은 학우들이 몰랐지만, 알면 도움이 되는 기관들을 저희 디보이스에서 알아봤습니다.

지난 4일, 퇴계기념 중앙도서관에서는 대학생활상담센터에서 주관한 심리검사데이가 진행되었습니다. 학우들은 성격유형 검사와 적성검사를 받아보며 자신의 성격과 진로 적성을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정연/대학생활상담센터 상담원
Q. 어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것인가요?
대학생활상담센터에서 진행하는 심리검사데이라는 행사인데요. 학생들이 자기 성격이나 진로적성에 대해서 검사를 받아보고, 상담사에게 해석 상담을 받는 행사입니다.
Q. 본 행사를 통해 기대하는 결과는 무엇인가요?
학생들이 자기 이해를 높여서 대인관계나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대학생활상담센터에서는 학우들을 대상으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일반상담과 위기상담으로 나누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기적으로 상담에 관한 다양한 특강과 워크숍을 개최하며 대학생활 다방면에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성희롱, 성폭력 등 여러 인권에 관련된 문제들은 더 이상 남 일이 아닐 정도로 학우들을 위협하고 있는데요. 우리 대학 인권센터에서는 성 평등, 인권 관련 문제에 대한 상담과 신고를 받고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해줍니다. 이뿐만 아니라 매달 다양한 예방 프로그램과 특강도 개최하며, 평등하고 인권이 보장되는 학내 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대학 생활 중 보고서, 논문, 자기소개서 등 다양한 글쓰기를 접하며 어려움을 겪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글쓰기센터에서는 글쓰기 클리닉이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1:1 글쓰기 상담 멘토링 프로그램인 글쓰기 클리닉은 자기소개서, 문학 작품, 논문, 발표문 등 다양한 글쓰기 문제에 곤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든 이용할 수 있는데요. 상담뿐만 아니라 소통하는 글쓰기에 대한 특강과 글쓰기 축제인 리터러시 페스티벌을 매년 개최 중입니다.

법과 대학에서 운영하는 법률상담센터는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법률 지식이 부족하여 불이익을 얻을 수 있는 사람들을 위한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우리 대학 재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지역주민들까지 대상을 확장하여 방문상담, 전화상담, 인터넷 상담까지 시행하고 있습니다.

진로, 법, 작문 등 혼자 해결하기 너무 막막한 문제. 우리 대학에서 제공하는 학생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디보이스, 나인채입니다.

영상취재: 이다연 영상기자
리포터: 나인채 아나운서

이다연 영상기자 rmal3@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