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의 가속도를 높이는 방법
세월의 가속도를 높이는 방법
  • 장윤주
  • 승인 2019.01.27 20:37
  • 호수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간의 가속도라는 말이 있다. 나이가 갈수록 왜 시간이 빨리 흐르는 걸까? 이는 약 13세에서 25세 까지는 중요한 사건이 많은 데 비해 그 후는 별다를 것 없는 같은 패턴의 하루가 반복되기 때문이다. 나 또한 개강 이후 시간의 가속도는 빠르게 느껴졌다.

1446호 신문 1면에서 다뤄진 천안캠퍼스 쓰레기 장 신축에 눈길이 갔다. 입학 전 쓰레기장에 대한 첫 이미지는 ‘굉장히 어울리지 않는 장소에 뜬금없이 쓰레기장이 있네’였다. 또한 기숙사생 입장에서 쓰레기를 버리러 내려가는 조금의 내리막길도 불편하다고 느꼈다. 하지만 개강 후 이전 쓰레기장이 없어지고 새로운 공사를 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효율성이 뛰어나다고 생각했다. 새로운 쓰레기장의 위치는 매우 만족스럽다.

‘킹빈’이라고 들어봤는가? 신문 4면에 소개된 ‘킹 빈’은 지나치게 섭취할 경우 부작용이 있는 커피와 는 달리 ‘카페인 없는 커피’로 이름이 알려지며 임산 부, 갱년기 여성, 아토피와 비염 등으로 고생하는 이 에게 도움이 된다고 한다. 나 또한 단대신문의 기사를 통해 처음 접하게 됐다. 이 부분은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몰랐을 생소한 부분을 기재함으로써 말 그대 로 아는 것을 넓히는 데 도움을 줬다. 하지만 ‘킹빈’에 대한 흥미를 끈 반면에 구입처나 집에서 섭취하는 방법은 따로 나와 있지 않아 아쉬움을 느꼈다.

세월의 가속도를 늦추는 방법은 간단하다. 신선 한 체험을 하는 것이다. 하지만 학기 중에 어떻게 매번 신선한 체험을 할 수 있을까? 나는 그 방법이 단대신문을 접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단지 지나가 는 시간에 대해 허망함을 느끼며 방관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 새로운 것을 찾으며 인생에 재미와 의미 를 찾는 것이 더 좋은 방향이라 생각한다.

장윤주
장윤주 다른기사 보기

 dkd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