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고 피로한 뇌를 위한 ‘잘 쉬는 법’
지치고 피로한 뇌를 위한 ‘잘 쉬는 법’
  • 서현희 수습기자
  • 승인 2019.05.08 17:44
  • 호수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행기에는 자동조종장치인 오토파일럿이 설치돼 있다. 이 덕에 기장은 비행 중에 휴식을 취하면서 상대적으로 위험한 이착륙 구간에 더 많이 집중할 수 있다. 인간의 뇌도 이와 유사한 디폴트 모드 네트워크가 존재한다. 이 오토파일럿을 작동시키는 방법은 간단하다. 잠시 휴식을 취하는 것이다. 뇌 휴식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하는 역설의 마법을 경험할 수 있는 뇌 휴식 체험 세 곳을 소개한다.

 

2019 한강 멍 때리기 대회
이 대회는 대부분 사람들이 평소 아무 가치 없다고 여기는 '멍 때리기'에 '뇌 휴식'이라는 목적 지향적 가치를 부여한 참여형 퍼포먼스 행사다. 경기 방법은 간단하다. 무료함과 졸음을 이겨내고 아무것도 하지 않음을 유지하면 된다. 지치고 바쁜 일상 속에 쉼이 되는 특별한 추억을 경험하고 싶다면, 한강 멍 때리기 대회에 참가해보길 추천한다.

 

셀비오 박람회-이어 테라피 체험
매년 5월 중순쯤에 열리는 셀비오 박람회에서는 ‘이어 테라피’를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다. 이어 테라피란 귀가 인체의 축소판이라는 점에 집중해 반사구 부위를 마사지하는 요법이다. 세계보건기구(WHO)에서도 이어 테라피를 뇌 휴식 방법으로 인정했을 정도로 안정적인 뇌파, 숙면, 기억력 향상 등에 큰 효과가 있다. 조금 더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뇌에 휴식을 주고 싶다면 이어 테라피를 체험해보길 추천한다.

 

미스터 힐링 카페
미스터 힐링카페는 도심 속에서 쉬어가는 신개념 프리미엄 힐링카페다. 이곳에서는 앉아서 커피만 마시는 카페를 넘어 자체 제작한 안마의자로 육체적, 정신적 피로를 풀어주는 것을 테마로 하고 있다. 또 조용한 실내 분위기와 산소 공급기를 배치해 힐링을 1순위로 생각하는 공간을 만들었다. 시간이 충분하지 않을 때 뇌에 휴식을 주는 동시에 마사지까지 받고 싶다면 1시간만 투자해 미스터 힐링카페를 이용해 보길 추천한다

서현희 수습기자
서현희 수습기자 다른기사 보기

 hyen991015@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