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을 위한 ‘가성비갑 중고매장’
대학생을 위한 ‘가성비갑 중고매장’
  • 노효정 수습기자
  • 승인 2019.05.15 20:03
  • 호수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하는 것을 사고 싶을 때, 문득 기분 전환이 필요할 때, 그럴 때마다 우리는 홀쭉한 지갑과 계좌 잔액을 확인하며 참아낼 수밖에 없다. 나가는 지출이 많은 대학생활에서 원하는 것을 바로바로 구매할만한 돈을 마련하기란 쉽지 않은 일. 항상 돈이 부족한 대학생들을 위해 가격과 성능 모두 챙길 수 있는 다양한 중고 매장을 소개한다.

옷 중고 매장 아름다운 가게

아름다운 가게는 물건의 재사용을 활용하는 국내외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 지원 사업 수행 기관이다. 우리 대학 근처에는 용인 죽전점과 천안 성정점이 있다. 이곳에서는 자신에게 필요하지 않은 옷이나 물건을 기증해 사회 선순환에 기여할 수 있고, 반대로 필요한 물건들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다. 기증하는 이도 구매하는 이도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뜻깊은 중고거래가 이뤄지는 곳.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오전 10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공휴일 휴무.

장난감 중고 매장 개미지옥

장난감은 더 이상 어린이만의 영역이 아니다. ‘키덜트라는 이름으로 어른의 영역에 들어온 지 오래다. 신사역 1번 출구 부근에 위치한 장난감 위탁 판매점 개미지옥에는 누구에게나 친근한 베어브릭, 소니엔젤 뿐 아니라 다양한 장난감이 키덜트의 마음을 흔들어놓는다. 책상 위를 쓸쓸하지 않게 해줄 저렴한 피규어를 장만하고 싶은 이들에겐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

영업시간: 월요일~토요일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은 오후 1시까지만 영업하며 매주 화요일은 휴무.

카메라 중고 매장 ‘UA카메라

맑은 날이 계속되는 요즘, 놀러 갈 때를 대비해 카메라를 사고 싶다는 생각이 자주 들곤 한다. 하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매번 망설이다가 포기하기 마련이다. 그렇다면 신제품보다 저렴한 중고를 구입해보는 건 어떨까. 강변역 테크노마트 2층에 위치한 UA카메라는 젊은 층에 인기 있는 카메라들을 중고 최저가에 팔고 있는 곳이다. 직원들은 각 고객에 맞춰 디자인과 기능에 대한 상담을 제공한다. 곧 다가올 여름날의 추억을 담을 자신만의 카메라를 장만해보고 싶다면 한 번쯤 둘러보기 좋은 곳이다.

영업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매월 둘째, 넷째 주 화요일은 오후 6시까지 연중무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