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농구리그 6연승으로 시즌 최다 승리 기록해
대학농구리그 6연승으로 시즌 최다 승리 기록해
  • 최은지
  • 승인 2019.06.05 16:24
  • 호수 14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대학 농구부, 고려대전 석패로 연승 행진 마무리

지난달 28일, 천안캠퍼스 체육관에서 열린 2019 KUSF 대학농구 U-리그에서 우리 대학 농구부가 고려대에 82대 80으로 패배했다. 이로써 지난달 24일 동국대와의 경기에서 기록한 6연승을 끝으로 대학농구리그 한 시즌 기준 최다 연승 기록을 마무리했다.

 

경기는 1쿼터 중반까지 고려대가 7점 차로 리드했다. 하지만 우리 대학은 후반을 지나면서 점수 차를 좁혀나가 24대 22로 1쿼터를 마무리했다. 2쿼터 초반에는 에이스 윤원상(체육교육·3) 선수가 허리 부상으로 코트를 떠났지만, 남은 선수들의 견고한 수비와 박재민(체육교육·2) 선수의 공격으로 고려대를 막아냈다. 점수 차가 2점을 넘지 않는 치열한 접전 끝에 4쿼터의 마지막 31.7초를 남겨두고 우리 선수의 공격이 실패했다. 그 순간, 고려대의 역습에 이은 버저비터(농구 경기에서 버저의 울림과 동시에 득점하는 것)로 경기를 석패했다.

▲ 우리 대학 농구부 단체사진
▲ 우리 대학 농구부 단체사진

이날 경기에서 26득점을 기록하며 좋은 플레이를 보여준 윤원상(체육교육·3) 선수는 “감독님 말씀대로 리바운드 같이 사소한 것을 놓쳐서 경기에서 진 것 같아 너무 아쉽다”고 소감을 전했다. 농구부 석승호 감독은 “경기는 졌지만 이겼다고 과장할 수 있을 정도로 선수들이 잘해줬다”며 선수들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우리 대학 농구부는 지난 2016년 마지막 두 경기와 2017년 개막 5연승까지 더해 7연승을 기록한바 있다. 그러나 한 시즌 중 6연승을 맛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에 대해 석 감독은 “이번 시즌 상명대에게 패하며 리그를 시작했지만 선수들이 끝까지 열심히 해주었기에 팀 분위기가 살아났다”며 “훈련량도 많은데 선수들이 경기가 없을 때도 훈련을 잘 따라줘 좋은 성과를 낸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대학농구 U-리그는 한국대학농구연맹(Korea University Basketball Federation, KUBF)이 주관하는 농구 리그다. 역대 우리 대학의 최고 성적은 지난 2017년에 기록한 4위이며, 작년에는 8위에 머물렀다. 이번 대학농구 U-리그는 오는 10월에 종료되며 현재 우리 대학의 팀순위는 3위(지난 3일 기준)이다.

 

최은지
최은지 다른기사 보기

 muken_n@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