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달라지는 학사구조 [DKU News]
2020년, 달라지는 학사구조 [DKU News]
  • 문유빈 기자
  • 승인 2019.09.16 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KU News] 2020년, 달라지는 학사구조

2020년, 우리 대학의 학사 구조가 일부 개편되는데요, 초안이 발행된 2017년 이후 여러 차례의 협의와 수정을 거쳐 결정된 사항이 드디어 내년부터 적용됩니다. 

먼저 사회과학대학 소속이었던 응용통계학과가 SW융합대학의 정보통계학과로 이전되었고, 산업보안과가 신설되었습니다.  

상경대학의 이름은 경영경제대학으로, 그 소속이었던 마이스터경영학과는 산업경영학과로 변경됩니다.

공과대학 내에서는 고분자공학과와 파이버시스템공학과가 고분자시스템공학부로 통합될 예정입니다.

또한 건축대학이 사라지고 건축학부로 변경되며, 이는 공과대학 내에 소속되어 건축학과와 건축공학과가 포함됩니다.

뿐만 아니라 예술디자인대학 내에 있던 공연영화학부, 도예과, 무용과는 기존 음악대학과 합쳐져 음악예술대학에 새롭게 소속되고,
커뮤니케이션디자인과와 패션산업디자인과는 음악예술대학의 디자인학부로 소속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국제대학도 국제학부로 변경되는데요. 이는 경제경영대학 내에 소속되어 국제자유전공학부는 사라지고 국제경영학과만을 포함하게 됩니다.

지금까지 2020학년도 우리 대학 학사 구조 개편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오랜 시간에 걸쳐 결정된 내용인 만큼 학생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된 안정적인 구조가 되길 바랍니다. 디보이스 문유빈입니다. 


취재·리포팅: 문유빈 아나운서
촬영·편집: 신수호 영상기자

문유빈 기자 yb2718@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