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발전기금 ‘대단한 기부’ 캠페인, 약정액 6억원 돌파
소액발전기금 ‘대단한 기부’ 캠페인, 약정액 6억원 돌파
  • 이도형 기자
  • 승인 2019.11.22 10:58
  • 호수 14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은 금액이 모여 대학의 큰 발전으로…
구성원 350여 명이 참여해 이뤄낸 쾌거

최근 우리 대학 소액기부 캠페인 ‘대(大)단(檀)한 기부(이하 대단한 기부)’ 약정액이 6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15일 기준, 350여 명이 대단한 기부에 참여하며 약 6억2천827만원의 학교발전기금이 모였다.

대단한 기부는 우리 대학의 이름 중 ‘단대’라는 부분을 이용한 것으로, 우리 대학이 도전과 창조의 글로벌 대학으로 거듭나도록 함께 만들어간다는 의미를 담은 소액기부 캠페인이다. 이는 지난 3월 1일에 시행돼, 7개월 만에 소액기부 형식으로 6억원에 달하는 성금을 이뤄냈다는 점에서 주목받았다. 대단한 기부는 기부액과 기부 기간, 취소 여부 결정이 자유롭다. 또한 기부약정서에 간단한 정보를 작성해 발전기금 홈페이지(fund@dankook.ac.kr)로 메시지를 발송한 뒤 본인 확인이 이뤄지면 참여가 완료되는 간단한 시스템으로 기존의 복잡한 기부 참여 방식을 개선했다.

익명을 요구한 학교 관계자 A 씨는 “기존의 대학발전기금 기부는 큰 금액만 가능할 것 같다는 인식이 있었으나 대단한 기부는 소액으로도 참여가 가능해 부담이 없다는 점이 장점”이라며 “적은 금액이라도 학교 발전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뿌듯하고 감사하다”고 이번 기부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단한 기부는 계속해서 모금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모금된 금액은 향후 인재육성장학금, 교육환경 선진화 사업,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면학 환경개선 사업 등에 이용될 예정이다. 또한 해당 캠페인은 학과 및 단위동문회 등으로 홍보를 확대해, 더 많은 동문이 참여 가능한 캠페인으로 거듭날 계획이다.

죽전캠퍼스 대외협력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것은 동문, 학교 구성원 및 일반인 등 모든 이들이 우리 대학을 사랑하고 아끼는 마음을 가졌기 때문”이라며 “이에 따라 학교도 발전에 더욱 매진해 모교의 발전상을 보여줄 것”이라고 답했다. 덧붙여 “대단한 기부 참여자뿐만 아니라 우리 대학에 꾸준히 후원하고 있는 모든 기부자에게 감사를 표하며 보내주신 후원에 보답하는 우리 대학이 돼 더 높이 비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도형 기자
이도형 기자 다른기사 보기

 twoshape@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