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대학 , 경기아트센터와 MOU 체결
우리 대학 , 경기아트센터와 MOU 체결
  • 박수아 기자·박아영 수습기자
  • 승인 2020.05.26 23:06
  • 호수 14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 및 실무 경험 기회 제공 예정

지난 12, 우리 대학이 경기아트센터와 MOU를 체결했다. 이는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한 인재 양성과 문화예술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하기 위함이다.

 

죽전캠퍼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수복 총장, 안순철 대외부총장, 강상대 비서실장, 서문석 당시 대외협력처장, 최은용(무용) 교수 등 대학관계자와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 신명호 경영본부장, 임선미 공보팀장이 참석했다.

 

경기아트센터는 경기도 극단·경기도 무용단·경기 시나위 오케스트라 등 5개의 예술 단체를 운영하며 다양한 장르의 무대를 제공해 오고 있다. 또한 문화 돌봄 사업과 예술 재능기부, 사회공헌활동 등을 통해 경기도에 예술의 빛을 비추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앞으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연구 및 교육프로그램 교류 현장실습 및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사회공헌사업 협력 공연 시설 대관 등 각종 편의 제공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기타사항에 관한 협의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외협력처 대외협력1팀 전규언 차장은 지역사회 발전과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학생들에게 경기아트센터로부터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교육 및 인턴십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익명을 요구한 무용과 재학생 A 씨는 무용뿐만 아니라 무대 기획, 조명 등 다양한 선택사항이 있었으면 좋겠고 경기아트센터 단원들과 일할 기회가 많아져 무용과 학생들이 보다 폭넓은 분야에서 취업할 수 있었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