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에서 만드는 나만의 작품
방에서 만드는 나만의 작품
  • 임재욱 수습기자
  • 승인 2020.06.03 00:28
  • 호수 147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덧 또 하나의 계절이 지나갔으나 여전히 외출보다는 집에 있는 시간이 길다. 이럴 때 가만히 있기보단 쌓인 스트레스를 풀고 뿌듯함도 얻을 수 있는 간단한 DIY에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 평소에 만들기를 하지 않던 사람도 집에서 쉽게 시도할 수 있는 DIY를 소개한다.

 

냅킨의 새로운 변화 ‘냅킨 아트’
주로 무언가를 닦을 때 이용하는 냅킨. 하지만 냅킨의 변신은 무죄, 이에 ‘냅킨 아트’를 소개한다. 재료는 냅킨을 붙일 상자, 접착제, 중화제, 젯소(Gesso)로 간단하다. 여기서 젯소는 표면을 매끄럽게 해주고 페인트 색을 더 선명하게 표현해 주는 역할을 한다. 먼저 냅킨을 붙일 상자에 2~3회에 걸쳐 젯소를 바른 후 마르면, 냅킨을 인쇄된 모양에 맞게 가위로 자른다. 아트용 냅킨은 두껍기에 그림이 그려진 면을 분리한 뒤 접착제를 붙여야 한다. 그 후 중화제를 바르고 마르면 냅킨 아트 작품 완성이다.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허전한 벽면을 채우다 ‘마그네틱 아트’
‘마그네틱 아트’를 하려면 시중에 파는 미니어처 혹은 하드보드지와 접착제가 필요하다. 재료만 준비되면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미니어처 및 하드보드지에 그림을 그린 후 뒷면에 접착제를 이용해 자석을 붙이면 완성이다. 자석 보드, 냉장고 등 자성이 있는 곳에 붙이면 허전했던 벽면을 아름답게 탈바꿈할 수 있다. 누구든지 쉽고 간편하게 자신이 원하는 도안으로 벽을 채우고 싶다면 마그네틱 아트를 추천한다.

 

생각했던 모양이 뚝딱 ‘3D 펜’
'3D 펜'은 2차원적인 선만 긋던 펜과 달리 면과 공간 등 입체 도형을 만들어낸다. 3D 펜은 친환경 소재인 PLA(Poly Lactic Acid)로 만든 필라멘트를 넣고 열로 녹여 사용한다. 필라멘트가 펜촉에서 나오는 즉시 빠르게 굳기 때문에 원하는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다만 3D 펜으로 작업 시에는 주기적인 환기와 함께 50분 작동 후 10분 휴식, 앞부분 건드리지 않고 사용하기 등의 유의사항이 있으니 참고해야 한다. 3D 펜을 이용해 원하는 모양을 만들거나 집 안의 부서진 제품을 수리하며 창조의 세계로 빠져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