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크닉을 더 특별하게 만드는 비건
피크닉을 더 특별하게 만드는 비건
  • 강예진 수습기자
  • 승인 2021.05.04 13:44
  • 호수 14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물성 식품인 고기, 우유, 달걀 등을 전혀 먹지 않는 적극적인 개념의 채식주의자를 뜻하는 비건(Vegan). 이 용어는 현재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20·30대가 관심을 보이며 비건 카페, 식당이 눈에 띄게 늘어났고 편의점에서도 비건 식품을 찾을 수 있을 만큼 접근성이 높아졌다. 어디라도 떠나고 싶은 5월, 비건 음식으로 더 특별하게 피크닉을 꾸며 보는 건 어떨까.


비건으로 즐기는 피크닉 메인 요리 ‘뿌리 온 더 플레이트’

직접 만든 비건 음식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고 싶다면 이곳을 추천한다. 원데이 클래스로 홈 파티, 제철 음식과 같이 테마에 맞게 비건 음식을 요리해보고 해외의 비건 요리도 만들어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테마는 블로그에 공지되니 취향에 맞는 항목을 선택해 즐겨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른 국가의 음식을 비건화 해 만들고, 먹어보며 피크닉을 이색적으로 꾸며 보자. 
주소: 서울특별시 종로구 계동길 57, 2층

 

비건 디저트를 내 손으로 직접! ‘소울 베이킹’

누구나 한 번쯤 자신이 만든 디저트로 소풍 가는 상상을 해본 적 있을 것이다. 이곳은 그 상상을 현실로 바꿔줄 수 있는 베이킹 가게다.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소울 베이킹’에서는 밀가루와 계란, 유제품이 첨가되지 않은 스콘, 쿠키, 타르트 등 다양한 디저트를 직접 만드는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한다. 소요 시간은 평균 2시간에서 2시간 30분 정도이며 사전 예약제로 두 명까지 예약할 수 있다. 친구와 함께 비건 디저트를 만들어 피크닉을 다채롭게 즐겨보자.
주소: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지로15번길 60

 

마무리는 음료와 함께 ‘비건 카카오’

음료도 피크닉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다. 하지만 비건 카페의 가격이 부담된다면 가까운 편의점을 찾아가자. ‘비건 카카오’는 현재 편의점에서 판매 중인 음료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비건 식품 중 하나다. 코코아 분말, 쌀 단백 분말, 아몬드 페이스트가 첨가돼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좋고 맛 또한 기존의 초콜릿 음료와 비슷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다면 몸을 가볍게 해주는 비건 음료로 산뜻한 피크닉 분위기를 느껴보자.

강예진 수습기자
강예진 수습기자 다른기사 보기

 wndrudtkafla@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