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속에서 만끽하는 힐링
자연 속에서 만끽하는 힐링
  • 신동길 수습기자
  • 승인 2021.05.18 13:39
  • 호수 148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화창한 햇살이 비추고 싱그러운 녹음이 우거진 5월이다. 그러나 계속되는 과제로 자연을 제대로 느끼기는커녕 심신만 지쳐가는 중이다. 이젠 정말 가볍게라도 자연을 느끼고 싶어지는 지금, 더 더워지기 전에 푸른 자연 속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 자연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3곳을 소개한다.


복잡한 도심 속 힐링을 즐기는 공간 ‘서울숲’

도시 한가운데 있는 이곳은 숲과 강을 동시에 만날 수 있다. 울창한 숲 사이로 보이는 한강을 바라보면 모든 스트레스가 사라질 것만 같은 개운한 느낌을 받는다. 특히 튤립이 활짝 피는 5월엔 일명 ‘튤립 로드’에서 인생샷을 촬영하는 것도 추천한다. 또한 서울숲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오는 22일과 25일에 방문한다면 이곳에서 자란 식물을 나눠주는 ‘서울숲 셀프가드닝’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주소: 서울 성동구 뚝섬로 273
운영 시간: 연중무휴

 

싱그러운 자연 속에서 마시는 커피 한잔 ‘카페 더 쉘터’

천혜의 자연 속에서 커피를 마시며 여유를 만끽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곳에서 창밖을 바라보면, 싱그러운 나무들과 꽃들이 나를 반겨준다. 커피 한 잔을 들고 3층 루프탑에 올라가면 마치 산 속 별장에 온 것 같은 기분일 것이다. 커피 이외에도 차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으니 다양한 음료와 음식을 즐겨보자. 추가로 카페 앞마당은 반려동물도 출입이 가능하므로 반려동물과 함께 이곳을 방문해보는 것도 추천한다.
주소: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거읍 천흥4길 189-27
운영 시간: 매일 오전 10시~오후 9시 / 월 휴무

 

집에서도 느끼는 기분 좋은 꽃향기 ‘랩센트’

직접 야외로 나가 자연의 향기를 맡기 어렵다면 꽃향기로 디퓨저를 만들어보자.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는 플라워 디퓨저 제작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본인이 원하는 색깔과 20가지 이상의 향기를 선택할 수 있다. 만약 직접 만드는 것이 부담된다면 미리 제작된 디퓨저를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다. 나만의 디퓨저를 통해 집에서도 향긋한 자연의 향기를 느껴보자. 외출하지 않고도 자연이 주는 힐링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주소: 경기 화성시 동탄공원로 3길 20 
운영 시간: 화~금 오전 11시~오후 7시
              토 오후 12~6시 / 일·월 휴무

신동길 수습기자
신동길 수습기자 다른기사 보기

 dgshin2271@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