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국에 굴하지 않는 도전, 변화에 성공하다-야놀자
시국에 굴하지 않는 도전, 변화에 성공하다-야놀자
  • 김성은
  • 승인 2022.01.04 16:01
  • 호수 1485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3 야놀자 지다운(프랑스·20졸) 동문

 

선배의 프로필
■  이름: 지다운
■  전공: 프랑스학과
■  복수전공: 경영학과
■  최종학점: 3점대 초반
■  취업 준비 기간: 3개월
■  취업강점: 경험을 통한 높은 직무 이해도

 

여행의 모든 것을 한눈에 찾아볼 수 있는 종합 여가 플랫폼은 그 접근성을 인정받아 유행의 중심에 자리 잡았다. ‘야놀자’ 역시 숙박부터 레저, 교통수단 티켓 예약까지 편리한 여가 플랫폼 서비스로 활약하고 있다. 이에 기자는 작년 이곳에 입사해 인사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지다운(프랑스·20졸) 동문을 만났다.

 

지 동문은 인사팀에서 지원자 서류 검토와 인터뷰 어레인지, 최종 합격자 연봉협상까지 지원자의 안정적인 회사 정착을 위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그는 “회사의 가장 중요한 자원은 인적 자원이라 생각한다”며 회사의 발전에 기여하는 인사팀의 업무가 멋지게 느껴져 지금의 부서에 지원하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그가 처음부터 인사업무를 목표로 취업을 준비했던 것은 아니다. 승무원 준비를 하던 지 동문은 코로나19로 취업 시장에 변화가 생기자 복수전공에서 재밌게 들었던 ‘인적 자원 관리’ 수업을 계기로 희망 직무를 전환했다. 이로 인해 준비했던 스펙과 직무가 어긋났지만, 자기소개서와 면접에서 자신의 장점을 모두 보여주기 위해 노력했다. 가장 도움이 됐던 강점으로 ‘직무 이해도’를 꼽은 지 동문은 헤드헌팅·아웃소싱 회사에서 지원 서류 검토를 담당한 경험으로 채용업무에 대한 자신감과 능력을 키웠다. 그는 “직무 경험과 이해도가 면접 때 긍정적인 면으로 작용한 것 같다”며 합격 비결을 설명했다.

 

재학 중 총학생회와 단과대 학생회에서 활동한 지 동문은 이 또한 취업 양분으로 흡수했다. 그는 “교내외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며 직무 경험 외에도 다양한 활동에 참여해볼 것을 권했다. 더불어 채용업무 담당자로서 대학생에게 추천할 활동을 묻자, “개인적인 소신이지만 지금을 최대한 즐겼으면 한다”며 스펙도 중요하지만,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후회 없이 시도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소신 있는 행보는 면접 과정에도 묻어났다. 그는 1차 면접을 위해서 직무에 관해 공부했고, 2차 면접에선 회사를 중심으로 조사해 갔다. 1차 실무진 면접에서 모르는 것은 모른다고 솔직하게 답하고 아는 부분은 최대한 성의껏 대답한 점에서 많은 점수를 받았다. 그는 “인사팀이 실무진이기에 다 안다는 점을 잊으면 안 된다”며 “어쭙잖게 아는 척하지 않으려 노력했다”고 밝혔다. 2차 인성 면접은 지원자 성향이 우리 회사와 잘 맞는지를 중점으로 이뤄지기에 오히려 1차보다 쉽게 느껴졌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지 동문은 취업을 준비 중인 후배들에게 “세상에 쓸모없는 활동은 없다”며 어떤 활동에서든 배우고 느낄 수 있으니 최대한 다양한 활동을 해볼 것을 조언했다. 특히 현 상황에 너무 낙담하지 않고 지금 할 수 있는 모든 걸 최대한 시도했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김성은
김성은 다른기사 보기

 lalaseing@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다운빠돌이 2022-01-07 12:40:52
다운아 너무 멋지고 사진도 너무 예쁘다!

장해요 2022-01-07 12:45:56
장하다.

신입생 2022-01-07 12:48:36
너무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선배님

최고다운 2022-01-07 12:50:56
고맙다~최고다운아~
인사팀 취업에 관해 알수 있어서 감사하다~

알파카 2022-01-07 13:30:26
선뱀님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