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내 ‘퍼스널 모빌리티’ 불법 주·정차로 불편
캠퍼스 내 ‘퍼스널 모빌리티’ 불법 주·정차로 불편
  • 유영훈 기자·박경윤 수습기자
  • 승인 2023.05.09 15:43
  • 호수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팀 “반납금지 구역 설정 조치 취했다”

교내 퍼스널 모빌리티(이하 PM)의 불법 주정차 문제가 여전히 심각하다. 이로 인해 캠퍼스 내 차량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다.


본지 1466호(2019년 11월)에서 교내 PM 사용자 증가에 따라 주정차 문제와 안전 문제를 다룬 바 있다. 그러나 2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해당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고 있다.


지난 2021년 죽전캠은 PM 운영 업체 측과 협의해 교내를 반납금지 구역으로 설정했다. 죽전캠 학생팀 관계자는 “반납금지 구역 지정 당시에는 코로나19 상황이라 비대면 수업으로 진행해 통학량이 현재보다 현저히 적어 절대적인 수치를 비교하기는 어렵다”면서도 “지금은 교내 PM 주·정차에 따른 통행 방해와 안전사고 등 관련 문제가 많이 줄었다”고 설명했다. 


천안캠의 경우, 지난 2021년 교내 안전 지킴이 봉사단을 창설해 지난해 1학기까지  PM 안전 관련 캠페인을 진행했다. 하지만 지난 학기에는 시행하지 않았다. 천안팀 학생팀 관계자는 “지난해 2학기에도 캠페인을 시행하려 했지만, 캠페인 참여 인원이 적어 시행하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그는 재학생의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그런데도 재학생들은 눈에 보이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강산(베트남1)씨는 “학교 입구로 나가는 길목에 주차 구역이 없는데도 갓길에 세워두는 경우가 많아 통행할 때 불편함을 느낀다”고 밝혔다. 박재범(기계공1)씨는 “1차적 경고 이후에도 같은 문제가 생기면 해당 이동 수단을 이동시키는 것과 같은 직접적 제재가 필요할 것 같다”고 말했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 측에 문의해 본 결과, PM은 개인과 업체의 소유이기에 소유자 혹은 대여 학생에게 직접적인 제재를 취하기엔 어려움이 있다. 양 캠퍼스 학생팀은 “재학생들이 자발적으로 불법 주정차를 하지 않고 적합한 위치에 주차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