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볼펜 - 실패
백색볼펜 - 실패
  • <志>
  • 승인 2004.10.07 00:20
  • 호수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색볼펜 - 실패

△ 실패란 자신이 원하는 대로 일이 되지 않거나, 뜻을 이루지 못했을 때를 의미한다. 때문에 어떠한 일을 추진하거나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실패는 단연 가장 두려운 존재이다. 그러나 단 한 번의 실패도 없이 완전한 성공을 거두기란 불가능하다. 어떤 일이든 실패할 가능성이 내재돼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실패 없이 목적을 달성할 수 있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면 사람들은 행복할 수 있을까? 한 연구소의 조사에 따르면 아이러니컬하게도 그러한 경우 사람들이 느끼는 성공의 기쁨은 반감된다고 한다.
△ 얼마 전 제28회 아테네 올림픽이 막을 내렸다. 우리나라는 금메달 9개 은메달 12개, 동메달 9개로 종합순위 9위를 기록했다. 2백2개 나라 선수들이 참가해 28개 종목에서 금메달을 놓고 선의의 경쟁을 펼쳤던 이번 올림픽에도 매 경기마다 승자와 패자, 성공과 실패가 있었다. 그러나 우리는 여자 핸드볼경기에서, 장미란 선수의 역도 경기에서, 무수히 많은 경기에서 성공만큼 값진 실패를 보았다.
△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는 명언을 남긴 발명왕 에디슨은 전구를 발명하기 위해 2천 번이 넘는 실패를 경험했다. 그런 그에게 한 기자가 “2천 번이나 실패했으면서 중간에 포기할 생각은 안하셨습니까?”라고 물었다고 한다. 그러자 그는 “실패라뇨. 전 단지 2천 번의 과정을 거쳤을 뿐입니다”라고 답했다. 에디슨에게 있어 실패란 성공으로 가기 위한 발판이었던 것이다.
△ 많은 사람들은 성공을 꿈꾼다. 그러나 사실 성공이란 모든 일에서 단지 1%의 비율로 존재할 따름이다. 99%는 실패라는 이름으로 불리어진다. 어떤 기업가는 말했다. 실패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성공할 수 없다고, 그런 사람들은 실패를 두려워한 나머지 무사안일주의에 빠져 기회를 잡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제 개강을 했다. 많은 학생들이 새 학기 저마다의 목표를 세우고, 새로운 도전을 할 것이다. 그렇다면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라. 그것은 분명 성공을 위한 과정이고 기초일 것이다.
<志>
<志>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