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기 학생자문단 및 스터디그룹 학생 모집
4기 학생자문단 및 스터디그룹 학생 모집
  • 강민정 기자
  • 승인 2008.03.2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죽전 교육개발인증원(DACED), 27일까지

교육개발인증원에서는 27일까지 2008학년도 제4기 학생자문단을 모집한다.
학생자문단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며, 지원자는 지원서와 2008학년도 1학기 강의시간표 1부를 첨부하여 교육개발인증팀(미디어센터 203호)에 제출하면 된다. 서류심사를 거쳐 합격자는 개별통보 하며 활동 기간은 3월부터 내년 2월까지이다.

학생자문단은 창발적인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집약해 교육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동시에 학생들과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창출하고자 2005학년도부터 도입되었다. 그동안 학생자문단은 보다 나은 교수방법 및 학습방법 개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왔으며 교수법 워크샵 및 학습법 특강 참관, 정기 모임 개최 등을 통해 의견개진 등의 활동으로 소기의 성과를 거두어 왔다.

학생자문단으로 활동하면 사회봉사활동 시간으로 인정되며, 활동기간 종료 후 인증서가 수여된다. 또한 교육개발인증원에서 주최하는 학습법 특강 등 모든 행사의 참여 우선권과 사회진출 시 교육개발인증원장의 취업관련 추천서도 받을 수 있다.

한편 교육개발인증원은 27일까지 2008학년도 스터디그룹 학생도 모집한다.
스터디그룹 분야는 수학과 영어로 2개 팀씩 운영할 예정이며, 각각 멘토는 3~4학년 중 수학˙영어 실력 우수자라야 지원 가능하고, 멘티는 신입생 중에서 대학수학˙영어 기초 능력을 배양하고 싶은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멘토는 팀별로 1명씩, 멘티는 10명씩 선발한다.

스터디그룹은 중간고사, 축제 기간 등을 제외한 1학기(4~6월), 2학기(9~11월) 매주 1회 90분씩 진행된다. 지원자는 스터디그룹 지원서(멘토용/멘티용)를 첨부하여 교육개발인증팀(미디어센터 203호)에 제출하면 된다.

스터디그룹은 올해 처음 시행하는 프로그램으로 수학, 영어 과목의 기초 실력을 향상시키고, 선후배간의 대면 교류를 통한 학생들의 능동적 학습문화를 형성하여 협동적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올해 처음 도입되었다.

스터디그룹의 멘토에게는 매달 10만 원씩 봉사장학금과 활동기간을 사회봉사활동 시간 인정, 봉사활동 인증서 발부의 혜택이 따른다. 멘티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지급되고 우수 스터디그룹으로 선정된 팀의 멘토와 멘티에게도 별도의 시상식이 계획되어 있다.

강민정 기자
love63me@dankook.ac.kr



강민정 기자
강민정 기자 다른기사 보기

 love63me@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