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9호 보도단신
1219호 보도단신
  • 단대신문사 취재부
  • 승인 2008.03.24 22:32
  • 호수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 배우 조재현 ‘연기인생’ 주제로 특강
오는 27일 오후 1시 30분부터 1시간 동안 혜당관 학생극장에서 배우 조재현을 만날 수 있게 됐다. 죽전캠퍼스 학생복지위원회가 매년 준비하는 특별강의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우리대학 체육교육과 조수훈(1) 군의 아버지인 배우 조재현 씨가 ‘배우 조재현 연기인생’을 주제로 강의한다. 이날 특강을 통해 조재현 씨는 자신이 살아온 이야기를 비롯해 대학생에게 도움이 될 만한 인생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을 주최한 학생복지위원회 김성일(체교·3) 위원장은 “학생들의 복지를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앞으로 학생들에게 도움 될 만한 복지사업을 할 예정”이라며 학생복지위원회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이제 대출도서도 ‘자동반납’
우리대학 양 캠퍼스 도서관은 빠르면 오는 2학기부터 ‘도서자동반납기’를 도입, 운용할 예정이다. 도서자동반납기는 양 캠퍼스 도서관에 각각 1대씩 설치되며, 연체도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다. 퇴계기념중앙도서관은 3층 대출·반납실 앞에 설치하고 대출·반납실이 운영되지 않는 시간대에만 운용할 계획이다. 따라서 일요일은 24시간, 토요일은 오후 3시부터, 평일은 오후 8시 30분부터 이용할 수 있다.

율곡기념도서관은 1층 로비나 2층 대출·반납실에 설치할 예정이며 이용시간은 현재 논의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강재철(국어국문) 퇴계기념중앙도서관장은 “이용자의 편의와 도서 반납시스템의 효율성을 추구하기 위해 도입을 결정 했다”며 “도입 후 이용자의 만족도 및 투자대비 효율성을 검토해 도서자동대출기의 도입 여부도 결정 할 것”이라고 밝혔다.

BK21 현장실무자 워크숍 열려
한국학술진흥재단BK21·NURI사업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2008년 BK21 현장실무자 워크숍’이 지난 20일 죽전캠퍼스 혜당관 학생극장에서 열렸다. 이날 워크숍은 오후 1시 10분부터 전국 73개교 567개 BK21사업단 현장실무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세션에 걸쳐 사업 제규정(행정/재정) 설명, 연차평가보고서 서식 작성 관련 Q&A, 현장점검 결과 및 국고지원금 부당 집행 사례 설명, 글로벌 캠퍼스(인턴십) 사업 안내 및 관련규정 설명, 산학협력단 우수사례 발표 등의 일정으로 5시간 동안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