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 중 처음으로 ‘저학년 자기개발 취업캠프’ 실시
전국대학 중 처음으로 ‘저학년 자기개발 취업캠프’ 실시
  • 유현수 기자
  • 승인 2008.04.08 16:03
  • 호수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캠퍼스는 5월 8일부터

▲ 지난 4일 개최된 '저학년 자기개발 취업캠프' 중 5번째 강의 모습.
죽전캠퍼스 인재개발원은 지난 4일과 5일 양일간 양평 파인리조트에서 ‘저학년 자기개발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28일부터 시작된 ‘2008 제2회 단국대학교 맞춤형 취업캠프’ 중 2차 캠프로서 총 125명이 참여했다. 캠프는 총 7회의 강의로 진행됐다.

 (주)MRTA Consulting의 홍석기 대표가 ‘취업자신감 고취’를 주제로 강연했으며, 죽전캠퍼스 취업·진로 지원팀의 이세우 주임이 ‘DKU Career Model’을 주제로 우리대학이 지원하고 있는 취업 프로그램 등에 대해서 설명했다. 아데코코리아의 김치성 팀장은 ‘직무탐색 및 분석’을 주제로 일반 기업에서의 직무분류, 직무분석의 필요성 등에 대해 강연했다.

우리대학 이경아(교양교육) 강사가 ‘애니어그램 및 직업유형’을 주제로 강연했으며, 실제로 학생들이 자신들의 애니어그램을 검사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다. 이와 관련 죽전캠퍼스 취업·진로 지원팀 이세우 주임은 “저학년 취업캠프는 3학년 때 취업준비를 시작하면 이미 늦기 때문에 1, 2학년 학생들이 성공적인 사회 진출을 위해 체계적인 계획(career plan)을 세워 잘 준비할 수 있도록 특별히 마련된 캠프이다”라고 취지를 설명했다.

천안캠퍼스 인재개발원은 3·4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전략 아카데미를 실시한다. 이번 취업전략 아카데미는 1차 대기업 및 공공기업, 2차는 중소기업 및 외국계기업으로 1, 2차로 나눠서 실시된다. 행사일정은 1차로 오는 5월 8일부터 10일까지, 2차는 5월 15일부터 17일까지 각각 2박 3일동안 진행된다. 신청은 선착순 45명 마감시까지이며,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는 참가신청서, 참가비, 자기소개서, 이력서를 율곡도서관 1층 취업·진로지원팀에 제출하면 된다. <김수연 기자>

유현수 기자
유현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irene0127@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