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21호 보도단신
1221호 보도단신
  • 단대신문사 취재부
  • 승인 2008.04.08 08:47
  • 호수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러닝캠퍼스 시스템 오류로 불편 겪어
지난 31일 밤 10부터 다음날 0시 30분까지 이러닝캠퍼스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 이용하려던 학생들이 불편을 겪었다. 이러닝지원팀은 “이날 모니터링 과정 중 오류를 발견하고 새벽 1시 30분쯤 시스템을 복구했다”고 밝혔다. 이러닝지원팀 남궁영 선생은 시스템 오류가 발생한 원인에 대해 “양 캠퍼스가 한 시스템을 사용하다 보니 접속자가 폭주해 오류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온라인수업과 온오프병행수업 출석 조정과 관련, 이러닝지원팀은 31일 수업의 강의 기간을 4월 1일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기간 연장분에 대한 출석 미반영 부분을 인정했다. 과제물의 경우에는 업로드 기간을 연장하여 피해를 입는 학생이 없도록 했다. 출석 정정 대상자는 3, 4주차 마감일이 4월 1일로 되어 있는 교과목 중 정상적으로 1일에 수강을 했음에도 ‘△’ 체크된 수강생에 한한다.

양 캠퍼스 핵심교양 교과목 면제 신청
2008학년도 1학기 핵심교양 교과목 면제 신청을 오는 11일 오후 5시까지 소속대학 교학지원과에서 받는다. 2001학년도 입학자부터 신청 가능하며 서류로는 자격증 또는 영어 성적표가 필요하다. 영어교과의 면제기준은 각 공인영어 시험성적의 만점대비 80% 이상이어야 하며, 면제를 받고자 하는 각 분야(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시험성적 또한 만점대비 80% 이상이어야 한다.

2008학년도 입학자의 한문교과 면제는 실용한문 국가공인기관 한자자격증으로 기관별 국가공인승인일로부터 취득한 자격증만 인정된다. 컴퓨터교과의 면제기준은 국가공인기관 정보화 인증 자격증 취득자에 한한다. 한편, 핵심교양 교과목 면제는 Pass로만 인정되고 학점인정은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교과목으로 대체하여 이수해야 한다.

캠퍼스보험 손해보험료 청구 접수
죽전캠퍼스 학생과와 천안캠퍼스 교육지원과는 캠퍼스보험 보험료 청구 관련 서류를 받는다. 캠퍼스보험인 ‘업그레이드대학종합보험’은 교내활동 및 수업, 답사 등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였을 경우 보험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한 보험이다. 보험혜택은 현재 양 캠퍼스에 재학생 중인 학생만 받을 수 있으며 아래에 제시되는 피해에 관련된 치료를 완료한 후 6개월 이내인 경우에만 주어진다.

피해보상에는 ▲교내 및 학교업무와 관련된 지역에서 학교업무의 수행으로 생긴 우연한 사고 피해 보상(수업 중, 답사, 체육대회, 오리엔테이션 등) ▲교내·외에서 학생이 입은 신체상해에 대한 치료비 보상 ▲캠퍼스 생활 외 상해로 인한 사망 시 위로금 지급 등이 있다.

단대신문사 취재부
단대신문사 취재부

 dkdds@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