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칭궈 교수에 명예철학박사학위 수여
대학원 개원 50주년 기념식 개최
우칭궈 교수에 명예철학박사학위 수여
대학원 개원 50주년 기념식 개최
  • 유현수 기자
  • 승인 2008.09.09 20:06
  • 호수 1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가위 만큼 풍성한 대학원 행사

우리대학 대학원은 오는 17일 오후 3시에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을 음악관 리사이틀 홀에서 거행한다. 이번에 우리대학 명예철학박사학위를 수여받는 우칭궈 교수는 1946년 중국 쑤조우에서 태어나 1969년 대만 퉁하이대학교를 졸업한 후 영국 옥스퍼드 공대를 거쳐 영국 리버풀 대학교 대학원을 졸업했다.

현재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세계태권도연맹 상임고문, 아시아볼링연맨 명예회장, 국제볼링연맹 명예부회장, 국제복싱연맹 회장을 맡고 있으며, 중국 난까이대학교, 천진공과대학교, 렌민대학교, 귀주대학교, 수초우대학교의 명예교수직으로 있다. 특히 우 교수는 1988년부터 지금까지 20여 년 간 IOC위원직을 수행하면서 우리나라 스포츠 외교와 국제적 위상제고에도 크게 공헌했다.

이런 공적으로 우리대학은 우 교수에게 명예철학박사학위를 수여하게 됐다. 특히 교수로서, IOC 위원 및 국제 스포츠 행정가로서 세계 스포츠발전에 크게 기여한 그의 삶과 업적은 우리대학의 교시인 ‘진리·봉사’에 부합되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번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은 박규섭 대학원 교학과장과 김언조 TESOL대학원 교수의 공동사회로 진행되며, 윤승철(경영학) 대학원 교학처장의 공적개요 낭독, 장호성 총장과 김성곤(식품영양) 대학원장의 학위수여, 조정원 세계 태권도 연맹 회장의 축사 등이 있을 예정이다.

한편, 오는 30일 오전 11시부터 ‘대학원 개원 50주년 기념식’이 죽전캠퍼스 인문학관 210호 소극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기념식은 장호성 총장의 축사, 과학문화융합포럼의 고문인 김광웅 서울대학교 명예 교수의 특강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장충식 명예총장, 김상홍 (한문교육) 죽전캠퍼스 부총장, 조인호(치의) 천안캠퍼스 부총장을 비롯해 역대 대학원장 및 교무처(부)장 등 150여 명의 귀빈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학원 개원 50주년 기념행사의 일환으로 문예창작학과 등 12개의 대학원 학과와 도예연구소를 포함한 4개의 연구소, 석주선 기념박물관이 참여하는 ‘대학원 개원 50주년 기념 학술세미나’가 오는 23일부터 10월 30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유현수 기자
유현수 기자 다른기사 보기

 irene0127@dankook.ac.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